*이 책은 시원스쿨닷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 책은 일본어 공부 중 독해에 관한 책으로 일본어 입문자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JLPT N4~N5 수준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제목이 일본어 독해1인 만큼 2,3도 보면서 점차 독해 실력을 키워나가면 좋을 것 같다. 나의 실력이 N5 정도일 거라고 추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 난이도의 책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다양한 주제들로 매일 한 장씩 총60일의 구성으로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일기, 블로그 등 생활 속 지문으로 구성되어서 흥미롭게 다양한 일본어 글을 접할 수 있고, 다양한 학습 부가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데, 언어 공부에 꼭 필요한 MP3파일과, 단어를 공부하기 위한 단어장 등을 제공한다. 독해 공부에는 단어 공부도 꼭 따라와야 하는 것 같다.
독해 지문의 난이도를 20일마다 3단계로 구성하여, 점차 독해 실력을 높일 수 있다.

1단계의 글은 지문의 길이도 짧고 메신저 대화, 짧은 이메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다.
2단계, 3단계로 갈 수록 지문 길이도 길어지고, 어휘의 수준도 높아져서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독해 지문과 퀴즈 문제도 제공하고 있어서 혼자서 독학을 하기에도 좋은 책이고, 시원스쿨 닷컴에서 유료 강좌도 제공하고 있어서 유료 강좌를 활용할 수 있다.
서평단을 통해 시원스쿨의 언어 공부 관련 도서들을 제법 접하게 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일본어와 영어 실력을 더 키워나가고 싶다. 일본어는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 가끔 보고 있다보니 초보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기는 하다. N5를 응시하는 것은 응시료(50,000원)가 아까워서 고민중이다. N4까지 실력을 키운 다음에 N4를 응시해보고 싶다.
#일본어#일어#입문#초보#기초#독학#독해#초급#JLPT#시원스쿨#JLPT#N4#N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