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성안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 책은 현직 체육교사들이 힘을 합쳐서 만든 책으로 늘 건강과 관련된 목표를 세우지만, 열흘도 채 가지 못하고 실패하는 나 같은 작심삼일의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총 60가지의 운동 프로그램을 15주 동안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음 단단'을 읽고 동기를 부여받고, '지식 단단'에서 운동과 건강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알 수 있다. 간단한 OX퀴즈도 제공하여,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몸 단단'에서는 운동 프로그램을 사진으로 동작을 보여주어서 쉽게 따라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R코드로 영상도 제공해 준다. 운동은 어떤 부위의 운동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주고, 숙련자를 위해 운동 강도를 높이는 방법도 알려준다. 특히 어떤 근육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키는 운동인지 색깔별로 나누어서 표시하여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강하게 단련되는 근육일수록 진한 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운동을 하면서 그 부위에 힘이 들어가야 한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잘못된 자세의 사진도 보여주어서,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운동기록' 에서는 체크리스트를 두어 실제적으로 운동을 하고 기록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혼자서 집에서 하는 홈 트레이닝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 책으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좋았다. PT도 받아보고 싶지만, 얄팍한 직장인의 호주머니에는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체크리스트로 스스로의 운동 기록을 꼼꼼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이 좋다. '마음 단단', '지식 단단'을 통해 운동이 지루해질 때 반복해서 읽으면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도 좋다. 현직 체육교사 들이라서 그런지 여러모로 구성에 신경을 쓴 것 같다.
#단단프로젝트#성안당#홈트레이닝#북유럽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