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중앙북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책은 헬스 트레이너 캥맨(최재영)님의 책이다. 나이가 들수록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날이 덥다는 핑계로 미루어 두고 있었던 터라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강렬한 파란 색상과 재미있는 제목의 표지로 시선을 끌고, 표지에도 나와있는 캥맨이라는 캐릭터로 운동 초심자도 운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는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angman_life)에서 운동과 건강에 관한 만화 캥맨툰 3 이상 연재하고 있으며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트레이너이지만, 미술을 전공하고 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근육질(?) 캥거루 캐릭터가 나오는 재미있게 읽을 있는 운동 만화가 탄생한 같다.

 


책의 부분 운동 미리 보는 만화에서는 헬스장의 기부천사, 샤워실만 이용하게 되는 헬린이가 나오는데 많이 뜨끔했다. 책의 앞부분 운동 기본 스트레칭 부분은 헬스장에 가지 못하는 날이라도 집에서 꾸준히 따라해도 좋을 같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들에 대해서 만화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설명해주고 있다. 다양하고 때로는 생소한 헬스 기구 사용법이 나오지만, 중간중간 헬스장 빌런들이 등장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있다 . 만화라서 그런지 술술 읽을 있었고, 헬스 트레이너와 손님들 간의 대화도 재미있다.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체중관리를 하기 너무 어려워서인지 공감가는 장면이 많았다. 그리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도 어려운데 책에서 그림과 QR코드로 상세하게 설명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코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되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헬스장 초보자를 위한 6개월 루틴도 알려준다. 50분으로 10 스트레칭, 20 ,하체 근력운동, 20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루틴이다.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서, 헬스장에서 러닝머신만 걷다가 돌아오는 나같은 사람을 위한 맞춤 구성인 같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헬스장을 처음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쉽게 읽을 있는 도움이 되는 만화이다.

 

#주문하신복근나왔습니다#최재영#캥맨#중앙북스#북유럽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