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 : 셀프케어편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
키마타 료 지음, 장하나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책의 저자인 키마타 님은 일본의 스트레칭 트레이너이다.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 연결도감>이라는 전작은 일본 아마존 종합베스트셀러로, 140 건강 유투버 핏블리가 추천한 책이라고 한다. 전작에서는 근막 이론을 설명했다면, 책은 후속작으로 근막 이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셀프케어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책이 제목이기도 '근육 연결' 근막, 근육을 감싸는 막을 말한다고 한다. 근막이 근육을 서로 연결하여 전신의 자세를 유지하고 동작을 지지하고 있어서, 도수치료를 받거나 때도 근막이 언급된다. 책은 전문가의 입장에서 몸의 근육을 설명하고, 어떤 식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좋은지 설명해 주고 있다.

 


책은 100 이상의 저자가 직접 그린 컬러 삽화 스트레칭을 근막을 이해하면서 스트레칭을 있도록 하고 있다. 도수치료를 받거나 근육에 대한 설명을 듣지만 까먹었는데, 책을 통해 근육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어서 좋았다. 가자미근, 복사근, 늑간근 생소한 이름의 근육들이 많지만 몸을 이루는 근육들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어서 좋은 같다. 어떤 근육이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몸의 어느 부분을 지지해 주고 있는지 알려주는 부분도 좋았다. 

 


거북목이나 근력 약화 노화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신체가 불균형한 같은데, 책을 통해서 스트레칭이나 필라테스를 몸을 알고 바른 방법으로 있을 같다.

 


소장 가치가 있는 좋은 책이다. 근육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스트레칭에 대한 소개가 함께 있어서 근육에 대해 이해하면서 집에서 셀프 스트레칭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 연결도감(셀프케어편)#키마타료#중앙북스#북유럽서평단#셀프스트레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