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 같이 먹어도 돼요? - 가정에 한 권씩 상비해두는 올바른 약 가이드북
염혜진 지음 / 더블:엔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더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책의 저자인 염혜진님은 18년째 일하고 있는 현직 강사이자 약사, 작가이다. 다른 저서로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있다. 책은 집에 두고 필요할 마다 꺼내 읽으면 좋은 책이다.

 

책은 처방을 받지 않고,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있는 일반의약품을 중심으로 다룬 책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설명하고 있고, 편의점 약과 약국 약의 차이점도 소개해준다. 처방을 받을 없는 급한 상황에서 약을 구입할 때에 도움이 같다.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할 있는 시판 약을 사진과 효능을 함께 알려주어서 유용하다. 그리고 현직 약사님 답게 약은 용법과 용량을 지켜서 먹을 것을 강조한다.


 

 약을 구입할 때의 팁도 알려준다. 예를 들면 기침약에 '코프' 들어 있으면 기침감기약, '콜드' 들어있으면 종합감기약, '노즈' 들어있으면 코감기약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약의 성분을 설명해주고, 성분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설명해주어서 좋았다.  흔히 이용하는 진통제나 종합감기약, 까스활명수 다양한 약을 소개해준다. 그리고 다른 약이나 식품, 영양제와 함께 먹어도 되는지도 알려주어서 무척 유용했다



이제 약국에서 약을 사고 처방전을 보면 나의 병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있을 같다. 

 

요즘 영양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PART4 영양제에 관한 내용이다. 광고에서 익숙한 아로나민이나 경옥고, 우루사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그리고 약국에서 파는 영양제와 온라인 영양제에 차이가 있을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일반 의약품 영양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리대상으로 오직 약국에서만 구입할 있다고 한다. 질병의 치료 예방을 위해 약효가 인정된 제품이고, 상자에도 '일반의약품'이라고 있다는 것이다. 종종 인스타 공구나 유투브 광고로 다이어트 등의 광고를 있다. 한편으로는 그런 약들에 대해서 일반 의약품이 아니라고 저격하는 유투브도 적이 있다. 영양제를 구입할 때에 일반의약품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면 좋을 같다. 내가 좋아하는 레모나 등은 의약외품으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제품 함량이 낮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도 구매할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저자의 다른 저서인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을 같아서 책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가정에 권씩 상비해두면, 급하게 약을 구매할 좋은 가이드가 책이다.

 

#상비약#상비약가이드#약국이용법#약복용법#이약같이먹어도돼요#염혜진#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