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7일 실무 워드 - 현업에서 진짜 쓰는 필수 기능 81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이충욱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1월
평점 :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직장생활에서 워드 프로그램의 사용은 필수이다. 공공기관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보통 회사에서는 MS사의 워드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워드에서는 자동으로 작업을 처리해주는 기능들이 있는데, 나는 이런 워드의 기능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충욱 님은 28년간 부산, 울산, 경남의 여러 공공기관에서 컴퓨터 관련 강의를 해왔다고 한다. 그리고 '짤막한 강좌'라는 유투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표>가 있어서 3일, 또는 7일 과정으로 실습해볼 수 있다.
워드 필수기능 TOP10을 알려주고 페이지도 알려줘서 필요할 때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해준 점도 좋았다.

파일을 저장하는 기본적인 내용부터 실무에 필요한 워드 사용법을 81개의 실습을 통해 설명해준다.
홈페이지에서 예제 파일을 다운받고, 실습을 해볼 수 있다. 어떤 버튼을 누르면 되는지 메뉴화면에 ① ② 이렇게 번호를 붙여서 사진으로 보여주어서 따라하기 참 쉬웠다.
한글이나 워드 등 문서작성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단축키를 알면 훨씬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이 책에서도 메뉴를 누르는 방법/ 단축키를 모두 알려주어서 좋았다.
중간중간 <질문있어요!> 부분에서는 갑자기 나타나는 팝업의 이유와 대처하는 방법 등도 알려주고 있다.

중간중간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도 삽입되어 있다.
챕터의 마지막에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고서 미션이 있다. 그동안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실제로 작성해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짤막한 TIP>이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예를들어 표의 데이터를 잘못된 순서로 입력했을 경우 표의 행을 한번에 글자와 서식까지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려주었다.

협업을 위한 공동작업 기능 까지, 회사에서 필요한 실무 워드 기능을 알차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된다!7일실무워드#이충욱#이지스퍼블리싱#북유럽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