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한 김에 일잘러 되기
이은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제목부터 사회초년생을 위한 책일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인 이은채 님은 현재 중소기업의 임원으로 재직중이라고 한다.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해 있는 책이다. 책의 앞부분에 저자의 직접 사인이 있어서 사회 선배님께 선물 받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책의 내용은 엄청나게 새로운 내용은 아니지만, 신입사원이 읽으면 도움이 많이 같다.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갔던 부분들이 있다.

<퇴근과 동시에 일에서 탈출하기> 특히 중요한 같다. 저자도 퇴근 이후와 출근 새벽 시간을 활용해서 책을 썼다고 한다. 취미생활이나 자기계발, 운동 퇴근 후의 활동을 생각해보아야 하겠다.

 

그리고 인사의 중요성을 강조한 부분도 좋았다. "인사는 먼저 사람이 한다." "/후배 관계에 집착하지 말고 먼저 밝게 웃으면서 인사하자" 인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낯을 가리는 편이지만, 인사만 잘해도 호감형이라고 한다.

 


사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비즈니스 매너로 악수하는 , 명함 교환법 등도 알려주어서 좋았다.

전문성 있는 언어 사용을 알려주는 부분도 좋았다. 아차 대리 재치 대리 나누어 상황에 따른 예시를

들어주어서 이해가 되었다. "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 라는 속담은 정말 맞는 말인 같다. 스몰 토크, 가벼운 칭찬 회하 생활에 있어서 말을 어떻게 하는지가 중요한 같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추천 도서를 알려주는 부분도 좋았다. 저자의 추천도서는 첫번째로 대화법 관련 도서, 두번째로 사람의 심리와 인간관계에 관한 도서, 세번째로 금융과 재테크 관련 도서이다. 직장생활 말고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는 처럼 느껴진다면, 책을 읽을 것을 추천한다. 나도 예전에는 추리소설 소설류를 좋아했지만,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다. 앞으로도 책을 많이 열심히 읽도록 노력 해야겠다.

 

#입사한김에일잘러되기#이은채#두드림미디어#북유럽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