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간직하는 영어 명문 필사 - 감동이 있는 영어력
제임스 파크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책은 영어 명문을 필사 하면서 음미할 있도록 엮은 책이다.

위인들의 명언과 직접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명언을 원문 그대로 읽어볼 있고,

써보면서 뜻을 깊게 음미해 있다. 문장 정도이지만 마음에 와닿는 문장들이 많았다. 그래서 명언으로 전해지고 있는 같다. 그리고 나의 글씨체가 예쁘진 않지만 필사의 즐거움이 있다. 필사가 취미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책을 필사 하면서 읽으면 조금 집중이 된다고 한다.  책이 예쁜 파스텔 컬러여서 필사 하는데 기분이 좋을 같다



그런데 파스텔 톤이라서 틀리면 수정테이프를 사용하기 마음이 아플 같아서, 일단 떡메에 써보았다! 마침 다이소에서 새로 종이책갈피와도 어울린다.

 


그리고 필사를 취미로 하는 분들은 글씨도 쓰는 같기도 하다. 아무래도 글씨를 많이 쓰다보면 글씨체도 예뻐질 같다. 요즘은 키보드 자판이나 핸드폰 자판으로 글을 쓰는데 너무 익숙해졌는데, 필사를 하다 보면 확실히 마음이 차분해지는 같다. 필사를 하는 시간 동안 디지털 디톡스도 같다.

 

책을 읽다보면 위인들의 성격에 따라 명언도 다르다.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있다. 미국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이나 마크 트웨인 처럼 이름을 들어본 유명한 사람들도 있고, 처음 이름을 알게 사람들도 있었다. 성경의 구절들도 있었다.



명언을 읽다 보면 위인들의 삶에 대해서도 궁금해진다. 어렸을 위인전을 읽던 기억이 떠오르면서 그들의 삶이 궁금해진다.

영어 원문이어서 영어 단어나 문장 구조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같다.

하루에 1-2페이지라도 필사 하면서 마음 수양을 해봐야겠다.

 

 

 

#평생간직하는영어명문필사#제임스파크#북카라반#북유럽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