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어딘가 조금씩 이상하잖아요 - 소심 관종 '썩어라 수시생' 그림 에세이
썩어라 수시생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만화이다. 만화라서 그런지 앉은 자리에서 후루룩 읽을 있었다

저자명이 "썩어라 수시생"으로 강렬하다. 만화도 그리고, 음악도 공부하면서 

이탈리아 로마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고,

https://www.instagram.com/susisaeng_suck/ 라는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스로를 소심관종이라고 소개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손그림 만화들을 책으로 엮어냈다.

 

저자는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많은 좋은 친구들을 만난 같다. 저자가 살고 있는 집에 

도둑이 들기도 하고, 지갑을 소매치기당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주변의 좋은 친구들의 

도움으로 우울함을 이겨낸다. 

도둑이 들었다는 말에 바로 달려와서 본인 집에서 저녁식사를 대접하고

현금을 주는 친구도 있다그리고 재워주고 편하게 있도록 아예 집을 비워주는

아는 언니도 있다.

 


저자가 손그림으로 무심하게 쓱쓱 그린 청춘의 고민들을 같이 읽다 보면 

공감이 가는 것들도 많고 좋다.

해외에서 혼자 생활하면서 느껴지는 외로움이나 미래에 대한 두려움 같은 것들 말이다. 

친구들이 추진해 , 친해지길 바라 미션에서 이상한 물건을 뽑아서 결국 끝내 어색한

사이가 되었다는 일화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생일에 영화표를 예매해주고

옆자리에 앉아서 선물이라고 말했다는 친구도 너무 귀여웠다

몽글몽글하고 따뜻한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

 

, 그리고 저자의 귀여운 손그림 스티커, <이상하게 큐트한 스티커> 들어있다.

 


나도 저자처럼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싶고,

나도 다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주고 싶다.

 

저자의 말처럼 "오늘도 살아남은 우리를 사랑해주자"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그림에세이#우리는모두어딘가조금씩이상하잖아요#썩어라수시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