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 충실한 책이다. 멋진 인스타 감성의 사진들이 가득하다. 무려 1791개나 되는 인스타 핫플레이스를 담고 있다.
출판사는 타블라라사인데, 여행에 관한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 인스타 핫플이라는 주제에 충실한 여행 도서여서 이 출판사의 다른 여행 도서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제주여행 가이드북>도 유용해 보인다.
사진을 잘 못 찍는 편인데, 책에서 소개해준 장소들에 방문해서 포즈들만 따라해도 더 hip해보일 것 같다. 포즈를 어떻게 하면 될지 실제사진들이 정말 많이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는 이렇게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이 많았다니 부럽다. 인스타그램의 실제 사진들이 예시로 나와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남은 인생에서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젊은 순간이라는 말이 있다. 또 남는 것은 사진 뿐이라는 말도 있다.
카메라와 별로 친하지 않고, 사진 찍는 것이 늘 어색한 나이지만, 멋진 포즈를 취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사진을 보면서 좋았던 때를 추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국 각지의 멋진 장소를 소개해주고 있는데,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멋진 까페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특히 서울의 경우는 까페가 많아서 그런지 구별로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인스타 명소에 대해서 테마 태그도 정리되어 있어서 테마별로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별로 관광지가 유명하지 않은 도시라고 하더라도 인스타 핫플 까페에 방문하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요즘에는 지방에도 멋진 인스타 핫플 까페들이 많은 것 같다. 특히 지방은 규모가 큰 까페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다. 이 책에서 소개해준 인스타 명소 들을 방문해보고 싶다. 까페를 창업한다면 인스타 핫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스타 핫플이 된다면 지방에 있어도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 아무튼 이런 여행도서를 보면서 여행계획을 짜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특히 이 책은 올해 출간된 따끈따끈한 최신도서여서 이 책을 읽으면서 여러 도시로의 여름휴가계획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우리나라의 인스타 핫플들을 다룬 책이라서 하루 훌쩍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기도 좋을 것 같다.
여행을 가지 못할 때에는 여행도서를 읽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는 대리만족이 된다. 물론 실제로 어디론가 훌쩍 떠나는 것이 더 즐거울 것 같지만 말이다. 이번 여름에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몇 번 다녀올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북유럽#에이든인스타핫플국내여행가이드북#이정기#타블라라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