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이 빨라지는 인도 베다 수학 - 기적의 계산법 어린이 인도 베다 수학
마키노 다케후미 지음, 고선윤 옮김, 비바우 칸트 우파데아에 외 감수 / 바이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도는 수학이 발달한 나라라고 한다. 그래서 미국 실리콘밸리나 세계 각지의 이공계 분야에서 활약을 하는 인재들도 많다. MS사의 HOTMAIL을 처음 만든 사람도 당시 스물 여섯살이었던 인도사람 사비에 바 티아라고 하니 놀라웠다.

 

이 책은 계산 방법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너무 어렵지 않고, 머리를 식히면서 읽을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인 것 같다. 책의 앞부분에서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먼저 한번 편안하게 읽고, 그다음에는 다시 읽으면서 연습문제도 풀어보는 것이다. 연습문제를 풀어보면서, 인도 수학의 계산 방법을 좀 더 내 것으로 소화할 수 있다.


 

책에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에 대해서 신기하고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다.

특히 손가락 곱셈법은 매우 신기했다. 양손을 이용하면, 구구단을 외우지 않고도, 곱셈을 암산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도에서는 구구단이 9단까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19단까지 있다고 한다. 이 책의 곱셈법을 응용하면, 19단까지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초등학생이나 어린아이들이 읽기에도 아주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책의 마지막 책날개를 보니 똑똑한 초등학생을 위한 인도 수학 시리즈라고 되어있어서 조금 당황스러웠다 ㅋㅋㅋ. 어쩐지 너무 어렵지 않다고 느꼈는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리즈였나 보다. 그렇지만 어른이 읽기에도 신기한 계산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암산 능력이 빨라질 것 같다.


 

사실 암산 능력과 수학적 능력과는 별개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암산 능력이 향상되면, 수학에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초등학생들에게 수학적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다른 시리즈도 읽어보고 싶다.

#초등수학#계산이 빨라지는 인도 베다수학: 기적의 계산법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