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레벨업 - 즐겁게 읽기만 해도 구동사의 원리가 보인다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만화로 배우는 영어구동사를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LEVEL-UP”까지 나왔다니 반가웠습니다. 영어 구동사는 이 2권의 책으로 끝장(?)을 봐야겠습니다!

 

영어는 동사(動詞) 중심의 언어입니다. 동사에 전치사나 부사를 붙여 동사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내는 영어권의 문화적 배경에서 나온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대영어의 특징 중 하나가 일상생활에 구동사(Phrasal verb)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런 대화를 할 때 필수적인 동사표현이라 네이티브가 아니라면 그냥 외우는 것이 일반적인 접근이라 생각됩니다.

 

암기해야하는 구동사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이 책의 매력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됩니다. 물론 기존에도 그림을 활용하여 출간된 구동사 책이 많이있습니다만, 딱딱하게 마냥 외우는 것이 아니라, 만화로 쉽게 영어를 접근하여 재미와 학습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주는 책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암기라는 반복적인 지루함을 줄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면서 학습동기에 즐거움을 주는 도구(만화)를 활용하여 이해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구동사 표현의 본질을 이해하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원리를 만화로 쉽게 풀어낸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연하자면 구동사, 동사와 전치사의 그림을 이해(이미지 트레이닝)하는 것이 중점을 두어 그 원리를 친절하게 설명하며, 예문과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정리해 논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표현의 본질을 이해하고 암기하는 자연스런 학습법을 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책은 13개의 상황을 상정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구성은 우선은 구동사 표현을 확인한 후 만화와 문장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구동사의 원리를 파악한 후 반복 말하기, 작문해보기의 재미있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가 머리말에서 언급한 것처럼 하루에 한 챕터씩 천천히 책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영어가 편해지고 표현력이 크게 향상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거라는조언처럼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방법은 영어공부를 하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작심삼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서점에 가보면 영어회화 책들의 홍수(?)입니다. 너무 많은 책들은 오히려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 많은 책들에서 나에게 맞는 책을 고민하는 독자에게, 유튜브를 통해 만나 볼 수 있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시리즈 인 LEVEL-UP ”는 좋은 대안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영어 구동사를 공부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진정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영어공부 #구동사 #외국어 #만화로배우는영어구동사레벨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