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 즐겁게 읽기만 해도 구동사의 원리가 보인다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유튜브의 잉툰TV에서 책이 나왔다니 반가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킷리스트인 영어를 이렇게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로 다시 시작하게 되니, 올해는 정말 영어정복의 원년으로 삼고 열공해야겠습니다.
영어는 동사(動詞) 중심의 언어입니다. 동사에 전치사나 부사를 붙여 동사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내는 영어권의 문화적 배경에서 나온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대영어의 특징 중 하나가 일상생활에 구동사(Phrasal verb)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런 대화를 할 때 필수적인 동사표현이라 네이티브가 아니라면 그냥 외우는 것이 일반적인 접근이라 생각됩니다.
암기해야하는 구동사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이 책의 매력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됩니다. 물론 기존에도 그림을 활용하여 출간된 구동사 책이 많이있습니다만, 딱딱하게 마냥 외우는 것이 아니라, 만화로 쉽게 영어를 접근하여 재미와 학습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주는 책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암기라는 반복적인 지루함을 줄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면서 학습동기에 즐거움을 주는 도구(만화)를 활용하여 이해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구동사, 동사와 전치사의 그림을 이해(이미지 트레이닝)하는 것이 중점을 두어 그 원리를 친절하게 설명하며, 예문과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정리해 논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표현의 본질을 이해하고 암기하는 자연스런 학습법을 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동사 중 선별하여 100개를 뽑아내 1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구성은 우선은 구동사 표현을 확인한 후 만화와 문장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구동사의 원리를 파악한 후 반복 말하기, 작문해보기의 공부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가 머리말에서 언급한 것처럼 “하루에 한 챕터씩 천천히 책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영어가 편해지고 표현력이 크게 향상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거라는” 조언처럼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방법은 영어공부를 하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작심삼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서점에 가보면 영어회화 책들의 홍수(?)입니다. 너무 많은 책들은 오히려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 많은 책들에서 나에게 맞는 책을 고민하는 독자에게, 유튜브를 통해 만나 볼 수 있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는 좋은 대안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영어 구동사를 공부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진정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시대에듀 #김도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