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20분 한줌영어
강하영(제이미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유튜브의 제이미쌤의 영어회화 책이 나왔다니 반가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킷리스트인 영어를 이렇게 “하루 20분 한줌영어”로 다시 시작하게 되니, 올해는 정말 영어정복의 원년으로 삼고 열공하려고 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컨셉이 아닌가 싶습니다. 핫한 쇼츠라는 컨텐츠로 부담없이 하루 20분 정도의 시간투자와 60일 정도의 완성은 우선은 다가가기 쉽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 것은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이런 컨셉은 영어공부를 하는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작심삼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장 중요한 학습방법의 핵심 체계는 2개의 파트(총 30편의 쇼츠를 가지고 Input(학습): 유용한 회화 표현 익히기와 Output(훈련): 말하기 훈련으로 표현을 내것으로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Input(한줄 영어 표현익히기)은 쇼츠 영상을 보고 생생한 현지 영어를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방법은 귀 쫑긋 상황파악, 귀 쫑긋 입 뻥긋, ZOOM IN 한줌영어의 접근방법을 제공하고 있고, Output(직접 말해보기)는 MP3 파일을 들어보며 배운 표현을 입으로 직접 말하면서 자기것화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단어 채워 말하기, 구문 채워 말하기 문장채워 말하기, 원어민과 똑같이 말하기의 단계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영어로 듣고 말하는 것이 두렵지 않고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60일을 공부한다고 모든 말을 영어 할 수 있게 되지는 않는다는 주의의 말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의 꿀영어인 진짜영어를 배워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이드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점에 가보면 영어회화 책들의 홍수(?)입니다. 너무 많은 책들은 오히려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 많은 책들에서 나에게 맞는 책을 고민하는 독자에게, 유튜브를 통해 저자를 만나 볼 수 있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하루 20분 한줌영어”는 좋은 대안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영어회화를 공부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진정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북유럽 #하루 20분 한줌영어 #길벗이지톡 #강하영(제이미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