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5가지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포토샵 2025 - 두고두고 찾아보는 디자인 공식 117
강아윤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예쁘게 작성된 문서들을 보면서 꼭 배워보고 싶다는 마음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포토샵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책을 본 후의 느낌은 포토샵의 완전 초보 입문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설명과 가이드로 읽으면서 따라할 수 있었던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책에서도 이야기하고 있지만 즐겁고 재미있게, 하지만 실무를 단단히 준비하는 내용이라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자는 디자이너이자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로서 포토샵을 재미있게 즐긴 경험과 10년 이상 실무에서 쌓인 노하우를 모두 공개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입문자들도 포토샵을 빠른 시간에 쉽고 재밌게 배우는 강의를 하고 있어, 마치 이 책은 강의를 옮겨놓은 것처럼 단계별로 하나하나 자세하고 꼼꼼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4개의 마당(포토샵 기본기 빠르게 다지기, 디자이너가 매일 쓰는 포토샵의 주요 기능, 실무에서 자주 쓰는 고급기술 4가지, 도전! 실전 디자인 프로젝트)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위별 접근방법은 꼭 알아야 할 기본기능부터 시작하여 기초를 다진 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보는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실제 적용해 실습해보는 것으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구성적인 차원에서 인덱스를 사용하여 쉽게 찾기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부록으로 마지막에 책속의 책이라는 찾기쉬운 포토샵 기능사전을 제공하고 있어 옵션바, 대화상자, 패널의 기능을 필요에 따라 찾아볼 수 있도록 잘 정리하여 독자들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책속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자가 회사 실무 문제와 실전 디자인 프로젝트를 만드는 전 과정을 꼼꼼히 설명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필수 단축키 모음은 유용한 Tip이었습니다.

 

포토샵 2025에서 추가된 AI 관련 기능들은 많은 기대와 관심이 있는 부문이라 열심히 익히도록 하겠습니다.

 

학습계획표는 하루 1시간, 16회를 표준으로 잡아, 부담없이 독학할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은 포토샵을 처음 접하거나, 어느정도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 직장인, 취준생, N잡러, 디자이너 관련 일을 하는 모든 분들께 유용한 실무/실용적으로 사용가능한 책이라 생각됩니다. 포토샵에 관한 좋은 책으로 오랫동안 독자들과 함께 하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된다! 5가지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포토샵 2025 #이지스퍼블리싱 #강아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