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31
유소프 가자 지음 / 북극곰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북극곰 출판사의 신간
꿈나무 그림책31 <야호>
유소프 가자 그림책
꼭꼭 숨어있는 친구를 찾아라!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의 '으뜸책' 선정

 

 내용출처 : http://blog.naver.com/codathepolar/221047848216




하얗고 귀여운 코끼리가 그려진 <야호>는 북극곰 출판사의 7월 신간이에요
산뜻하고 심플한 그림과 구성으로 보이는 표지는
저희 다섯 살 난 딸에게 바로 색칠욕구를 불러일으키나봅니다.
머리맡에 이렇게 <야호>그림책과 크레파스 더미
그리고 색칠을 하다 만 활돌지가 놓여있어요 ㅎㅎㅎㅎ

 

<야호>
유소프 가자 그림책. 북극곰. 꿈나무그림책 31

코끼리는 파란색, 몸은 노란색~
책에도 이렇게 색칠을 했네요^^;
책 자체를 아끼는 사람으로 책을 훼손(?)하는 일을 무척 싫어하는데
아이에게는 많이 내려놨습니다
어떻게 보면 색칠하고 쓰고 붙이고 하는 아이들의 책 훼손행위는ㅋㅋ
책을 더 잘 이해하고 재미있게 보는 활동인지도 모르니까요

그리고 <야호>는 색칠하고 싶은 욕구를 마구 불러일으킵니다
표지뿐 아니라 본문을 봐도 그렇구요
활동지도 그림과 색칠을 하게 되어 있어요 ㅎㅎㅎㅎ
아마 <야호>를 아이와 계속 보다보면 그림책 전부가
알록달록 예쁘게 변할 듯 합니다^^

"야호~ 야호~ 야호~"

울창한 산에서 코끼리가 "야호"를 외쳐요
메아리치는 소리인지 여러번 외쳐부르는지 소리가 반복되네요
누군가를 부르는 걸까요, 그냥 산정상에서 외쳐보는 걸까요?

그림이 참 신기하죠?
흑백 그림인데요 여백과 적은 텍스트가 여유를 느끼게 하면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네요
채색이 없는 그림으로 색칠욕구를 불러일으키면서 ㅎㅎ
코끼리는 심플한 선으로 앙증맞게
그리고 나무들은 모두 잎사귀 하나가 보일 정도로 세세히 그려져 있어요

이책의 추천사를 보면 더 놀라게 된답니다.

이번엔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불러봅니다

"야호~

"어디 있니?"

아, 코끼리는 누군가를 찾는 거였어요

"여기!"라고 외치지만 보이지 않는 친구들

이 책은 색칠그림책이면서 숨바꼭질그림책입니다^^

"어디?"

착한 사람 눈에만 보이는 건 아니겠지요? ㅎㅎ
정말 궁금한 듯한 코끼리의 얼굴
그리고 나무 사이사이 숨어있는 친구들~

자세히 보면 보입니다 ㅎㅎㅎ

작가인 유소프 가자는 자유로운 건 양손 엄지손가락 뿐이랍니다.
그리고 신성희 작가의 <괴물이 나타났다>를 보고 영감받아 만들어진 그림책이 바로 <야호>래요
그런데 그림이 정말 디테일하죠?
코끼리와 나무의 그림이 대비되어 더 신비로운 <야호>에요

자꾸 "여기!"를 외치는 친구들과 어디인지 자꾸 묻는 코끼리
코끼리의 "야호"는 친구를 찾는 신호였네요^^

아리송한 표정의 코끼리는 친구찾기를 무사히 끝낼 수 있을까요?

간절한 얼굴로 부르는 "야호!"

친구들아 이제 모두 나와라!

내가 찾은 동물이 작가가 숨겨놓은 친구들인지,
나만의 상상인지 확인해볼까요?^^

코끼리는 드디어 친구들을 만났네요

"얘들아, 다 같이 놀~자!"
즐거운 코끼리와 동물 친구들
결과는 해피엔딩이네요^^

 

 

책을 보여주자 마자 바로 색칠을 해야한다며 크레파스를 들고오신 따님^^
색칠하는 중에 입을 가리키며
'입이 몸에 있다'며 코끼리는 small mouth이고 자기는 big mouse라며
영어실력을 뽐내봅니다ㅎㅎㅎㅎ
유소프 가자 작가의 단순한 듯 섬세한 그림이 감성적인 건 저만이
그렇지 않겠지요?^^

 

 

동물친구들도 그리도 색칠도 할 수 있는 활동지.
그림책과 같은 색이 없는 그림에
텍스트가 하나 없다 해도 이상하지 않을 <야호>
그림만 봐도 이야기의 흐름이 느껴지고
코끼리의 마음도 느껴진답니다.
동물친구들이 어디 숨어있나 마구마구 궁금해지구요^^

 

 

단순함과 세밀함이 공존하는 그림
딸이 색칠한 멋진 코끼리와 멋진 나무^^

 

 

 

 

 

 BGC ENGLISH PICTUREBOOK
Yoo-Hoo by Yusof Gajah

전체내용이 작은 이미지로 수록되어 본문내용이 영어로 다시 실려 있는
쌍둥이북 저리가라~ BGC ENGLISH PICTUREBOOK

짧은 문장으로 인기만점일 듯한 느낌이에요 ㅎㅎ

 

<야호>는 색이 없고 짧은 내용은 그림책인데
오히려 감정이 풍부해지고 알록달록 색이 마음속에서 피어나는 것 같은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숨바꼭질하는 친구들을 코끼리와 함께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