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2C - 초등 2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이와 함께 홈스쿨 수학 열공중입니다^^

2학기를 맞아 새롭게 준비한 수학교재는 바로

천재교육 빅터연산 입니다!

초등이의 히스토리를 말하자면 초등 입학 바로 전부터 연산문제집을 시작해서

1학년 1학기에 교과(천재교육 우등생), 도형, 연산 을 진행했어요

다소 무리없이 잘 따라오기에

1학년 2학기에 교과(타교재로 변경), 도형, 연산 플러스 서술형문제집을 추가했어요

오오 이것이 저의 실수였어요

아이가 과부하가 걸렸더라고요

폭망했죠 ㅎㅎㅎㅎㅎ

2학년 올라가는 겨울방학에 1학년 연산문제집으로 다시 개념을 잡고

2학년 1학기에 교과(타사 기본서), 도형(아주 조금씩), 연산(꾸준한 양)을 진행했고요

여름방학에 서술형문제집(타사 기본서)으로 1학기 복습을 진행했어요

일단 기본서로 마음을 편하게 하고 분량을 적정히 정한 후

아이를 응원했더니 돌아오더군요

감격 ㅜ0ㅜ

초등이가 우등생을 하고 싶다고 해서 2학기는 우등생으로 교과를 진행하고요

도형 역시 기존 문제집이 있지만 똑똑한 하루도형으로 2학년 과정을 하고 있어요

연산은 1학기 때 두 종류를 해보았는데 감이 왔습니다 왔어요!

연산 싫어하는 아이는 어떤 연산문제집을 고르는 것과 어느 것에 집중할지 잘 살펴보고 골라야한다는 것을요!

제가 고른 것은 빅터연산 초등2 수준 중 C단계입니다.

빅터연산 2C를 고른 이유는,

기초학습능력 강화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연산을 하는 똑똑한 시리즈이고

'세 자리 수와 두 자리수의 덧셈&뺄셈'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연산이 싫은 특히 덧셈과 뺄셈이 싫은 저희 초등이에게 딱입니다~

2학년 들어 1학기에 '세 자리 수'를 배웁니다

그리고 2학기에 '네 자리 수'를 배우죠


그런데 교과서를 아무리 찾아봐도 '세 자리 수'로 시작하는 덧셈과 뺄셈은 없더라고요

1학기에 배운 덧셈에서는 결과값이 세 자리가 나오기는 하지만 받아올림하여 나오는 1(값 100)이더라고요

뺄셈은 아예 세 자리 수가 나오지 않아요

2학기 '네 자리 수'에서는 덧셈과 뺄셈이 나오지 않고요

2학기에 곱셈구구에 치중하다 공들여 쌓은 덧셈과 뺄셈이 무너지면 안되겠죠

게다가 이어 나오는 '길이 재기'에서 미터(m)가 나오기 때문에 백단위, 세 자리 수에 대한 개념 및 덧셈과 뺄셈은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되었어요



학습만화에 포옥~ 빠져있는 초등이

어떤 문제집이든 도입이 만화이면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더라고요

이것 또한 빅터연산의 큰 장점입니다



빅터연산은 단원 도입에 만화로 시작이 됩니다.

학습 내용과 재미있는 연산력 게임이 있어서

지도하는 부모님에게 전체 개요를 염두에 둘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도 만화에 이어 게임도 할 수 있어 좋아요

일단 손에 스마트 폰을 쥐면 좋아하잖아요 ㅎㅎㅎㅎ




같은 덧셈이어도 숫자만 나오지 않고 그림도 있어서 아직 저학년인 아이에게도 취향저격이더라고요

세로셈보다 가로셈이 어려운 이유는 자리를 잘못 봐서인 경우더라고요

여러가지 아이의 부족한 점을 캐치했어요 ㅎㅎ



초등연산문제집이 초등용이라고 해서 문제만 빼곡해서 많은 양으로 속도를 요구하는 것은

저희한테는 안 맞더라고요

정확성이 요구되면서 조금은 더 기초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해야하고

재미를 더하면 딱이여서 빅터연산 시간이 즐겁습니다

학교에서는 '네 자리 수'를 넘어가면서 '곱셈구구'를 하겠지만

집에서는 덧셈과 뺄셈을 해 봅니다

연산문제집을 진도대로 하나 그리고 부족한 부분인 '덧셈과 뺄셈'을 먼저 시작했어요

재미있게 구성된 부분이 있어 아주 즐거워해요

덧셈의 답마다 정해진 글자가 있어서 퀴즈가 만들어지거든요

연상되는 음식 고르기였는게 답은 김밥이었어요 ㅎㅎㅎ



연산은 정확성이 올라가면 속도는 따라오지만 가끔은 20문제~30문제를 한 번에 풀어낼 수 있도록

연습을 해 주는 게 좋아요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볼 때 20문제를 한 시간 동안 보는데 아이들의 집중력이 많이 요구되거든요

빅터연산은 이렇게 '집중연산'을 통해 이 부분도 확실하게 잡고 있어요



빅터연산을 통해 똑똑해지는 하루,

연산을 힘겹다면 기초로 돌아가야죠

기초를 다질 때 초등연산문제집으로 빅터연산,

부족한 부분 더할 때 초등연산문제집으로 빅터연산!

오늘과제는 오늘 소화하면서 홈스쿨 수학 공부습관 잡아가는

초등이입니다^^


*천재맘서포터즈 13기 체험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