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2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을 코앞에 두고 원격수업이 시작되었어요

저학년인지라 집에서의 수업도 살펴줘야하고 과제도 확인해줘야하네요

그러다보니 스스로 학습이 중요함을 더욱 느껴요

---------------------------------------------------------------

우 등 생 2-2

천재교육


---------------------------------------------------------------

작년 초등 입학식이 미뤄질 때 유아시절 돌잡이로 친근했던 천재교육의 우등생으로 수학을 열심히 했었는데요

즐겁게 하고 나서 2학기에 다른 교재로 바꾸었더니 이것이 왠일~

수학이 싫어지는 부작용이 발생했답니다 ㅠㅠ

2학년이 되어 살살 가고 있는데 초등이가 "우등생 하고 싶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한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은 바로 천재교육 우등생입니다!


1학기 마무리되어가는 이 시점에 2학기 예습을 스타트했는데요

우등생을 본 느낌은 바로 "우등생 더 좋아졌구나!" 입니다.

초등이가 사랑하는 이유는 표지가 예쁘다는 점인데요

아이들이 비슷한 수준의 문제집을 고를 때 자기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은

진행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거든요

그만큼 문제집 자체가 마음에 들고 안을 펼쳤을 때 뭔가 불편하지 않아야 해요

제가 봤을 때 역시 빽빽하거나 지루해보이지 않고 필요한 요소를 전부 갖추면서도 편안해보여야 해요

천재교육이 그 점에서는 인정!

더군다나 더욱 좋아진 초등수학 문제집 우등생은 빅데이터로 더욱 강해졌네요

QR코드를 통해 개념 및 문제풀이 강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요

재미있게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애니메이션과 게임도 즐기고

오답노트 앱을 이용하여 관리까지 완벽하네요





스케줄표 하나도 허투루 하지 않는 천재교육 우등생!

8주 진행과 12주 진행으로 가능하고요

어느 것을 선택하든 최고죠

저는 일단 한 장씩 진행하고 있어요





2학기 처음 단원은 <네 자리 수>인데요

학년이 높아질수록 어떻게 연계되는지 잘 보여줍니다




그 전에 잠깐!

이미 배웠던 내용을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되어 있네요

홈스쿨로 수학을 하면서 보니 저학년 수학이 엄청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기초공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무너지잖아요

자릿값에 대한 이해와 덧셈 뺄셈이 자유자재로 되지 않는다면 ㅠㅠ

그렇다고 과도한 양과 진행은 아직 어린지라 거부감이 들고요




저학년인 점과 그럼에도 중요한 시기임을 생각할 때

빅데이터로 진행되는 설계와 디자인 등 아낌없는 교재제작 등 우등생에 최고점을 주고 싶네요

학습에 도움이 되는 애니메이션

요즘 만화에 푹 빠져 있는지라 학습만화도 엄청 좋아해요

QR코드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게임도 할 수 있어요



교과서가 제 1의 개념서죠

교과서 개념에 충실하게 개념을 딱 짚어주고 확인문제로 개념확인을 해 줍니다



개념을 잡아주고 나면 교과서+익힘책 수준의 유형 연습을 해요

어렵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 내용이라도 틀리네요

예습이니까 모르는 부분이 당연히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문제를 다시 해결하는 과정에서 더 잘 알게 되는거죠^^

우등생은 수학에 벌써부터 질리거나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초등이들이 하면 딱일거 같아요

시각적으로나 구성면에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킬만 하고요

진한 색 또는 색을 입혀서 친절하게 문제를 내고 있거든요


게다가 오답노트 앱을 통해 틀린 문제를 등록하여 관리도 철저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오답노트는 학년이 높아질수록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는데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우등생이에요



'잘 틀리는 문제 해결'에 더욱 가산점!

그리고 서술형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

단원평가에 이은 창의융합+실력UP 문제까지

단계적이고 다양하게 필요한 부분을 접근하게 되어 있어서

재미있고 다각도로 개념을 이해하며 문제에 접근할 수 있어서 예습용 진도용으로도 최고입니다.



하루 한장 씩 척척 해내는 초등이

첫 날은 개념을 설명해주고 문제풀이도 같이 했는데 그 다음부터는 스스로 척척입니다



우등생의 동생 책이 또 숨어 있어요

<BOOK2 평가 자료집> 입니다

여기에는 단원이 끝나면 기본 그리고 실력+서술형 문제가 수록되어 또 한번에 실력 자가진단이 가능해요



<BOOK3 꼼꼼 풀이집>역시 참고나 오답분석을 통해 더욱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QR코드를 통해 빠른 정답으로 채점할 수도 있어요

두 가지 모두 분권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2학년 여름방학의 꽃은 구구단이지요 ㅎㅎㅎ

곱셈표 그리고 시계와 달력 만들기 까지!

저학년에서 확실히 알고 가야하는 내용들인데 직접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서 저학년 취저이죠 ㅎㅎ





1학기 마무리에 2학기 예습 그리고 구구단 외우기가 이번 여름방학의 목표에요

수학에 앞서가지도 않고 뒤처지지도 않는 초등이

제대로 짚고 넘어가야 하는 수학,

2학년은 덧셈 뺄셈 그리고 곱셈으로 이어져야 하니 초등수학문제집을 잘 골라야 할 것 같아요

계획에 따라 스스로 한 장 풀면서 자신감을 얻고 있어요^^


천재교육은 참 친근하기도 했는데 초등수학문제집 역시 애정하게 되네요

'슬기로운 우등생 생활'로 여름을 신나게 보내겠습니다^^



+천재맘 서포터즈 13기 활동을 위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