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2단계 A <초등 1~2학년> 추천 과정 - 어휘로 시작하는 초등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민효인.정윤슬 그림 / 키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등교개학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정말 현실같지 않은 일이 일어났지요

대부분 코로나 여파로 힘드시겠지만 학생들 또한 학교 자체를 가지 못하며 봄을 그냥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이 된 올해 어쩔 수 없이 홈스쿨링을 해야만 했는데요

아! 넘나 어려운 것!

특히 읽고 이해해야 하는 문제는 국어든 수학이든 막론하고 제일 난이도가 높더라고요

이해로 시작해서 이해로 끝나는 것이 초등공부의 답인 것 같아보여

어찌해야 하나 고민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독해나 어휘 관련 자습서를 많이 알아보던 중

쉽고 재미있게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는 어휘책을 발견했습니다!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우리나라 말이 쉬우면 쉽고 어려우면 어렵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초등국어를 위한 이책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를 만나보았어요

키출판사의 영어책들을 만나본 적이 있어서 미처 몰랐는데

아이들을 위한 자습서가 다양하고 밀도있게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어휘로 시작하는 초등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어휘력이 독해력이다>입니다

공부력 향상이라니 문구도 참 마음에 드네요 ㅎㅎㅎ

- - - - - -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는 낱말 -> 짧은 글 -> 긴 글로 이어지는 3단계 학습법으로

독해의 기본기를 다지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재 1단계A와 2딘계A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초등 1~2학년용인 2단계A에서는 바슬즐 교과서인 봄/여름/가을/겨울 교과서와 연계된 주제로

독해지문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초등 공부를 위한 어휘서네요

자, 이렇게 계획표도 딱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해보면 좋겠죠^^



모든 문제집은 처음부터 ㅎㅎ

01. 몸을 깨끗이 해요

낱말로 만나보고 짧은 글로 만나고 긴 글로 이어지니 1도 어려워하지 않더라고요

내부구성도 깔끔하고 특히 사용된 종이재질이 도톰하니 엄마취향에 잘 맞습니다 ㅎㅎ



어휘는 글을 잘 읽고 이해하고 표현하기에 필요한 재료지요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는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어휘서이지만

책을 꽤 읽었거나 문제집을 풀어 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해나갈 수 있어 보이는데요

하룻강아지 초딩인 딸도 쉽다며~

그러나 다른 단원들을 보여주며 처음 접해보는 어휘들도 보여주자 바로 꼬리내리는 따님 ㅎㅎ

쉬운 듯 모르는 어휘도 있고

글의 내용을 통해 새로운 정보도 얻고

읽어보며 자연스럽게 읽는 연습. 한글 연습도 하고 있어요


초등 2학년 국어수업에 감정과 그 표현에 대한 내용이 나오던데

<어휘력이 독해력이다>에도 딱! 있네요^^



키출판사 홈페이지에 가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에 대한 추가 자료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모든 것의 바탕이 되는 독해,

특히 초등국어는 어휘가 다하는 것 같아요 ㅎ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로 재미있게 가 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