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관찰 일기
미로코 마치코 지음, 권남희 옮김 / 길벗스쿨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고양이 관찰일기
미로코 마치코 지음 권남희 옮김
길벗스쿨

 

 

 

집에 고양이가 있다니~
.
.
.
너무 좋아!

작가가 외친 말, 정말일까?

미로코 마치코 님의 고양이 예찬론을 살펴보았다.
이미 전작에서 만난 테츠조

8KG 까지 몸무게가 나가고 하얀 주먹밥 같던 테츠조
털이 길어서 가슴을 핥고 나면 입 안에 털이!!!

 

테츠조가 무지개 다리를 건넌 후 만나게 된 형제 고양이
소토와 보
닮은 듯 안 닮은 듯 케미를 보여주는 녀석들

차이점이 많으나 공통점도 있는 형제 소토와 보를 아주 자세히 설명해놓으심 ㅋ

 

고양이, 애증의 동반자가 아닐까
작가는 무한 애정의 대상이었지만
고양이를 무척 좋아하는 나에게도 직접 키우기란 어려운 일
가까운 친척이 기르는 걸 본 이후론 더더욱, 털이 그냥 마냥 저냥 ㅠㅠ

테츠조의 거대함과 영리함은 전작 <내 고양이는 말이야>에서
감동적으로 보았었다
매력넘치고 작가와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겼더랬지

 

쫄보같기도 하고 영리하기도 하고
어딘가 맹한 구석도 있고 ㅎㅎㅎㅎ

고양이의 도도한 표정 뒤 그 마음속이 어떨지 빤히 보이기도 할때
정말로 러블리 그 자체!

 

작가는 테츠조를 대상으로 달력을 만들었다
그러다가 발간한 책이 <내 고양이는 말이야>이다

고양이와 사는 일이 무엇보다 행복한 나날이었다고 말하는 사람,
죽는다면 테츠조와 살고 싶다는 사람

아마 고양이는 마치 아이와도 같다
아이가 마치 고양이 같은 행동을 자주 보이는 우리 집 같은 경우는 ;;;

 

그리고 나타난 길고양이 형제 소토와 보,
아마 작가는 다시 시작된 고양이 라이프를 통해 생명력을 얻었을 수도.

그리고 <고양이 관찰 일기>도 쓰게 된 거 같다.
형제라서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한 소토와 보.
한 마리에서 두 마리를 기르는 건 어떤 기분일까?

 

선생님, 테츠조는요~로 시작되던 한 컷 그림이
테츠조, 소토보는 말이야 로 바뀐 그림.

고양이 라이프는 그야말로 변화무쌍하고 흥미진진하다
매력 터지는 고양이들 ㅎㅎㅎㅎ

 

마지막엔 소토보를 잃어버렸다 찾는 이야기가 만화로 나오는데
깔깔깔 하며 보게 된다
당시에는 정말 급박한 심정이었을텐데 너무 버라이어티하고
위험천만해서 웃음이 난다.


 

고양이의 나날들은 왠지 태평하고 게으를 거 같지만
노놉~
매일이 전투와도 같은 다양함을 선보인다
<고양이 관찰 일기>를 보면 자꾸 딸이 생각난다
고양이 기르는 집에 가서 누가 고양이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녀석

고양이라면 꺅~외치고 보는 우리 모녀는 고양이를 기를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