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보낼 인생이 아니다
아난드 딜바르 지음, 정혜미 옮김 / 레드스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ㅡ제목이 딱 입니다. 진짜로 우리네 인생 그렇게 보낼 인생이 아닙니다. 물론 헛되게 남탓하면서 보내면 절대로 아되지비요..

주인공이 그렇게 보내다 8개월동안 식물인간, 뇌사상태에 있다가 절대절명한 순간에 깨어나는 소설입니다.
어찌 보면 그냥 자기 개발서 처럼 쓰여 있었다면 아무리 옳은 이야기 이어도 별로 크게 동요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아니에요. 주인공이 정신은 깨어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 듣고 있으며 다만 움직이거나 표현하지를 못한다는 것이지요...

소설속에 옳은 소리만 쓰여 있어요. 그건 주인공이 어느 날 불쓱 들린 자신의 영혼과 함께 대화를 하는 것으로 들려 주어요. 그리고 끝내는 자신의 삶의 방식이 잘못 되었다고 깨닫고 다시 새로운 인생을 살 용기를 가지면서 뇌사상태에서 깨어나는 것이어요. 한 마디로 기적이 일어나는 것이랍니다.

책의 두께는 얇고 한 번 손에 잡으면 후다닥 다 읽을 수는 있지만 그 속에서 전해주는 메세지는 책의 두께와는 정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귀 하나하나가 감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내 삶의 주인은 나이며, 내 자신이 삶 속에서 무엇에 더 큰 관점을 두느냐에 따라 내 인생이 송두리째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사람이 아닌 나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행복은 먼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때 오는 것입니다..참 멋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