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란 종결자 2
이우혁 / 들녘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왜란종결자2는 "뇌옥 속으로"라는 부제로 되어 있는데요. 저승사자인 태을사자가 은동의 혼과 신립 명장을 위험에 빠트린 여인 금옥의 영을 가지고 사계에 가서 어그러자 천기에 대해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을지 이판관에게 가는 내용으로 시작해서 이판관이 알려준데로 하나의 방법인 꼬리 아홉개를 달고 있는 구미호 호유화를 찾아 뇌옥 속으로 간다. 그리고 흑호는 저승사자인 태을사자가 이런 어지러운 세상을 올바르게 바뀔 방법을 가져올 때까지 은동의 몸을 찾으러 다니다 마수들과 만나게 되고, 혼자서 여러 마수들을 상대할 수 없어 피해 다니다 왜군의 전장으로까지 뛰어가게 되고, 전쟁은 조선이 지고 있어서 조만간 조선군이 모두 전멸할 상황까지 가게 된다.

도대체 생계에 무엇이 이 전쟁의 흐름을 바꾸어 많은 시체를 만들어 내는지 알 수 없다. 또 생계만이 아니라 사계의 세계에서도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게 되는데, 우여곡절 끝에 호유화를 데리고 흑호가 있는 생계의 세계로 돌아 오게 되는데, 과연 이것으로 어그러진 천기가 제대로 돌아올 수 있을까?

그리고 흑호가 구했던 은동의 아버지 강효식이 은동과 만날 수 있을까? 그리고 왜란종결자를 찾아야 이 난리가 해결될 수 있다는데, 그 왜란종결자는 과연 누구일까? 또한 이판관의 정체가 끝부분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왜란종결자3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