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논드호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정지혜 지음 / 몽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무슨 이야기인가 싶었다. 너무도 먼 허상인가 싶은 이야기.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지금 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 지구를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아주 멀지 않는 미래에 이렇게 땅이 다 무너지고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바다속에서만 살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그리고 책에서도 언급 했듯이 노아의 방주가 생각 났다.

어디가나 이 사회는 계급과 신분의 차이가 있고, 또 그것으로 인해 제대로 된 교육과 대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처럼 다마논드호 속에서도 수호그룹이라는 위에 있는 계급들이 그 사회를 자기들의 입맛데로 움직이고 있다. 왕부라는 하나의 신격화하는 인물을 세워놓고. 그것도 높은 계급에서 잘 다룰 수 있는 아주 하층에 가난에 찌들어 있는 인물들을 내세워서 말이다.

책이 끝나면서 뭔가 변화가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지 알았다. 하지만 긴 여운과 생각 꺼리만 모두 남겨 주었다. 앞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를 어떻게 보존하고 지켜 나가야 하는지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