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 미스터리 - 어른들을 위한 엽기적이고 잔혹한 전래 미스터리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홍정기 지음 / 몽실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래라는 말이 우리들이 어려서 보아왔던 전래동화의 전래인줄은 짐작도 못 했었네요. 처음에 나오는 콩주팥쥐를 보면서도 도대체 내가 아는 콩주팥쥐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 수가 없으면서 참 신선하고 엽기적이다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네요. 아이들이 보는 전래동화에다가 어른들도 재미있어 할만한 미스터리를 함께 접목시켜 놓은 사실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어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요?!

처음에는 콩주팥쥐에 황당함을 이야기에 집어 넣어 놓으시고, 다음은 선녀와 나무꾼에 밀실에서 일어나는 살인사건처럼 구성해 놓으시고, 해와달이된 오누이에서는 하나의 인물에 두 인격이 있는듯 했으며, 여우누이 에서는 도통 무엇을 이야기 하는지 쉽게 깨우치지 옷 했었네요.

아뭏튼 하나 하나 꼼꼼히 읽어도 은근히 무섭고 잔인하고 엽기적인 이야기가 아닐 수 없네요. 그래서 우리들이 어려서 읽었던 동화가 어떤 결말이었었는지한참을 생각해야 하며,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결말이 사뭇 신기하고 얼마나 더 잔인할지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