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도플갱어 책 읽는 샤미 7
최이든 지음, 여우지니 그림 / 이지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 나와 완전히 똑같은 사람이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생각만으로도 흥분될 듯 하네요. 그건 어쩜 제가 어른이라 이리 생각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진짜 흥미로워요.

캐나다에서 유학하다 돌아온 태현. 그곳에서 학폭을 당하고 혼자 외롭게 지내다 왔는데 한국에 오니 아빠와 엄마가 이혼을 했네요. 태현이에게는 아빠와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이 참 많은데 이제는 아빠를 만나지 못하고 바쁜 엄마랑 둘이 살아야 한단 말이에요. 어디에도 정을 붙이지 못 하는 태현에게 어느 날부터 자신과 아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사고를 치고 다니는 도플갱어를 보게 되어요. 과연 진짜 자신의 도플갱어일까요?

그리고 태현이랑 같은 초등학교에 다니는 해원과 호진. 해원은 인터넷 카페 루팡을 운영하면서 프로파일러라는 꿈을 향해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요. 그러면서 루팡에게 의뢰가 들어오는 사건을 척척 해결해 주는데요. 호진 말고는 그 누구도 루팡이 해원인지 몰라요. 또 그런 해원을 옆에서 잘 도와주는 단짝 친구가 호진이에요.

캐나다에서나 돌아온 한국생활에서나 태현에게도 이런 단짝 친구가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태현의 학교생활은 즐겁지 않았을까 싶네요. 물론 이곳 한국에서도 태현은 왕따같지만 사실은 스스로 자기자신을 다른사람들에게서 따를 시키고 있는 스따가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이제 태현은 자신과 너무 똑같이 닮은 도플갱어를 찾기 위해 인터넷에서 우연히 서핑하다 알게된 루팡에게 사건을 의뢰하네요.

오~ 그럼 이제 태현에 진짜 도플갱어를 만날 수 있을까요? [사라진 도플갱어] 어른이 보아도 참 재미나고 흥미로우며, 긴장감을 선사해주는 그런 어린이 동화인데요. 읽으면 읽을수록 뒤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아주 기대되어요. 또 10세 이상 아이들이 읽기에는 안성맞춤 동화가 아닐 수 없어요. 태현의 사라진 도플갱어를 찾으면서 아이들 스스로 한뼘씩 한뻠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런 멋진 동화. 사라진도플갱어 짱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