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슬로하이츠의 신 1~2 - 전2권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이정민 옮김 / 몽실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솔직히 처음 슬로하이츠의 신 1을 읽었을때는 한 작가로 인한 자살아닌 자살. 살인사건이 사일어났지만 그 이후에 내용이 정확히 나오지 않았다고 느껴서 일까나?! 아님 도대체 뭔가 어떤일이, 사건이 긴박하게 일어나지 않아서, 어떤 사건이 일어날것 같으면서도 도무지 일어나지않고 예술하는 사람들이 다같이 한 집에 모여서 사는것, 누가 어떤일을 하고 어떻게 슬로하이츠에서 살게 되었는지 이야기하는 것으로 거이 마무리가 되어서 도대체 이게 뭘까? 무엇을 이야기하려는 걸까? 하는 생각으로 조금 이해가 되지도 않고 어이도 없었는데, 슬로하이츠의 신 2권으로 들어가서는 나도 모르게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 특히나 다마키가 동생 모모카와 함께 지코의 책에서 나온 케이크 가게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이브날 역전에서 먹는 모습에서는 진심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다,

​슬로하이츠에서 함께 살아가늗 사람들. 그들 모두에게는 자신의 꿈이 있었다.누구는 이미 유영하고 잘 나가는 극작가였고, 누구는 오래전에 유명한 작가. 그리고 그 유명세로 인해 자살 소동이 벌어지고, 유명해지고, 또 누구는 만화가가 되고 싶었고, 누구는 영화감독을 또 누구는 화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 그들 모두에게는 진정으로 꿈이 있었다. 또한 그 꿈을 위해서 자신들의 청춘을 쏟아부었다. 그리고 모두들 다른 사람들에게 시기하지 않고 진정으로 서로서로 위로하고 도와주기 진정힐 친구들이었다. 정말 이런 친구들 나도 갖고 싶다.

​슬플때 같이 슬퍼하고 위로하고 기쁠때 함께기뻐하고. 가족이 아니지만 진정한 가족같은 관계. 또힐 자신들이 하는 일에, 꿈에 당당한 사람들. 너무 멋지다. 응원하고싶다.

​츠지무라 미즈키 작가. 그에게는 따뜻한 감성이 있다. 서서히 마음을 파고드는 울림. 그건 그 작가만의 매력이리라. 빠져야디 다짐하지 않지만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힘이 있다.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말하지 않아도 느끼는 감동. 그리고 어쩜 이리도 대화들이 섬세하고 부드러운지 누가 여자이고 누가 남자인지 캐릭터를 구분할 수 없었다. 또한 화자가 누구인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