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동화 스토리텔링 - 교과서 속 재미난 동서양 고전이 쏙쏙!
이명현 외 지음, 이찬규 감수 / 경진출판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속에 나오는 재미난 동서양 고전들 20가지 이야기를 가지고 스토리텔링을 하는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동화스토리텔링. 한 편 한 편을 읽다보니 어려서 읽어던 기억들로 추억이 소환되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다시한번 한 편 한 편을 읽어주는 계기가 된다.물론 아주 처음 접하는 동화도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다.

​또한 이야기를 통해서 시간과 공간을 상상하여 상황을 만들고, 이야깃거리도 만들고, 인물이 타고난 성격과 변화를 알아가다 보니 이야기가 더 재미나고 이해하기 쉬운 듯 하다. 그러니 동화 한 편을 읽는 것에 있어서도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과의 이해관계, 갈등관계, 또 사건의 흐름, 서로 연결되는 상황 등 하나하나를 생각하면서 읽고, 그리고 그것에 맞추어 스스로 책에서 주는 조건들을 생각하면서 정리를 하다보면 어쩜 나 스스로도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을 아이들이 자신의 생활과 글쓰기에 맞추어 해 본다면 효과가 있을 듯 싶지만 일단은 책읽기에 재미와 흥미를 붙이는게 가장 먼저 우선되어야 할 듯 싶다. 또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가 아이 혼자 책을 읽으라 하는 것 보다는 함께 앉아 읽고, 또 읽어주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하다 보면 어느새 한 편의 동화를 읽더라도 깊이 있게 생각하게 되는 수준까지 가지 않을까?!

​역시나 고전에는 항상 선과 악이 존재하는 듯 하다. 짝하고 선하면 복을 받고 악하고 나쁘면 꼭 벌을 받는 내용이 존재한다. 그건 어쩜 우리 이 세상을 살면서 온전히 선하게 살아야 하는 존재는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