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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트렌드 익힘책 - 먹는 취향으로 읽는 요즘 문화
오뚜기.박현영 지음 / 오리지널스 / 2025년 10월
평점 :
박현영의 <3분 트렌드 익힘책>은 트렌드를 빠르게 훑는 책이 아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 속에서도 사람의 감각과 마음을 중심에 두며, 트렌드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시대의 흐름을 좇기보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선택과 감수성을 세밀하게 포착한다. 읽는 내내 ‘트렌드’가 곧 ‘사람을 이해하는 언어’라는 사실에 공감을 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웠던 꼭지는 보너스 히든의 레시피다. 이 꼭지에서 저자는 브랜드가 제안한 새로운 조합을 통해 소비자가 스스로 창의적인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라면보나라처럼 두 개의 익숙한 제품이 만나 전혀 다른 경험을 만드는 순간, 소비자는 ‘새로운 맛의 발견’이라는 창작을 하게 된다. 이런 접근은 트렌드를 단순한 소비의 결과가 아닌, 스스로 실험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전환시킨다.
반면, 기업 윤리 부분에서 소개된 시리얼 코코볼 컵과 점자 컵라면 용기는 전혀 다른 감동을 전한다. 백혈병 환우를 위해 용기를 줄이고,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를 새긴 포용적 디자인의 사례를 통해 저자는 소비의 본질이 연대와 배려의 철학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3분 트렌드 익힘책>은 결국 ‘소비’라는 일상의 행위를 윤리, 창의, 감수성의 영역으로 넓혀주는 책이다. 지금의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며, 읽는 동안 소비에 대한 자셀ㄹ 생각하게 한다. 나의 작은 선택이 사회를 바꾸는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일깨워주고, 한 사람의 소비가 미래의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사실을 차분히 보여준다. 2030년의 트렌드가 어떤 모습이든, 그 중심에는 여전히 사람이 있을 것이다.

책을 덮고 나서 문득 저자가 속한 생활변화관측소의 역할이 궁금해졌다. 사람들의 일상과 감각을 관찰하며 시대의 변화를 읽어내는 그곳은, 어쩌면 이 책이 태어난 진짜 현장일지도 모른다.
앞으로 그들이 포착할 다음 변화의 신호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