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 한 닢
다나카 기요시 글, 렌틴 올쉬뱅 그림, 블라디미르 올로프 원작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할아버지 고슴도치가 금화한닢을 주웠고, 말린 버섯이라도 사서 올 겨울을 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말린버섯을 못구하는 중 다람쥐가 말린버섯을 많이 주었어요.

할아버지는 금화로 구두를 사려고 했는데 까마귀가 구두를 만들어 주었어요.

이번에는 양말을 사려했고 거미가 직접 짠 양말을 선물로 주었어요.

집으로 오던 중 꿀을 구하지 못한것이 생각났지만 어두워져 난감한 상황이었는데

아기때부터 알던 아기곰이 겨울잠을 자러 간다고 인사를 하며 꿀을 선물로 주었어요.

금화를 두었다가 다음에 필요할 때 사용해도 되지만, 할아버지는 동물들의 도움으로

풍족하게 얻었는데 더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라며 금화를 원래 자리에 내려놓았어요.

 



 

그림이 따스한 느낌도 전해지고 푸근하니 그림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네요.

아이들이 나눔이라는 진정한 의미를 알게 해주는 이야기에요.

엄마들끼리 드림이라는 것을 하는걸 보면 참 좋더라구요.

이제 내 아이에게는 필요없는 물건을 꼭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는거죠.

그 마음이 전달되서 받은 사람도 나눔을 하게 되고..

보는 사람마저 마음이 훈훈해져서 나눔을 하고싶게 만들기도 하죠.

이제 필요가 없는데도 손에 움켜지는 사람보다 나눔을 하면

한사람 한사람 모두 행복해지는걸 알지만 실천하기가 어렵잖아요.

저 또한 고슴도치 할아버지에게 많은걸 배운 기분이에요.

아이가 누군가에게 용돈을 받는다면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얼마라도 누군가를 위해서 사용한다면 참 산교육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엄마인 저부터 아이와 같이 실천해야겠죠.

마음 따듯한 이야기와 넉넉함을 가진 동물들의 나눔을 보며 아이들은 큰것을 배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