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장자 메신저 -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브렌든 버처드 지음, 위선주 옮김 / 리더스북 / 2018년 4월
평점 :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는 부제처럼, 이 책에서는 굳이 대단히 뛰어나거나 모든 것을 잘해야 되는 완벽함이 아니라, 자신이 겪은 사소한 경험이라도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 경험을 나누는 과정들을 ‘가치’로 만들어 홍보하고 나누고 그것을 차별화, 상품화한다면 창조적 메신저가 되어 부를 이룰 수 있다고.
누구나 그때그때 자신에게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찾아다니는 소비자가 되기도 하고, 자신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유통하는 생산자 입장이 될 수도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많은 채널들로 검색과 알고리즘으로 여기저기 정보를 서핑하며 다닐 수도 있고, 콘텐츠를 쉽게 생산할 수 있기도 하다. 책에서는 그걸 어떤 방식으로 가치로 만들어낼 수 있는지 말한다. 마케팅 전반의 과정과도 맞닿아있는 면들이 많다. 챕터별로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질문들도 준비되어있어 한 번쯤 생각해보고 시작해볼 수 있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대중에서 만드는 생산자 입장으로 전환해보고, 이에 참고해보면 좋을 문장들이 많다.
chapter.3 [열중할 수 있는 하나의 주제 정하는 법]
첫째,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둘째, 현재 즐겨 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셋째,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을 생각해보라.
넷째,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마지막으로, 당신이 앞으로 5년 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chapter.5 [탁월한 프로모션을 위한 8가지 지침]
1. 차별화된 내용으로 주장하라
2. 고객들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켜라
3.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라
4.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를 쌓아라
5.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라
6. 가격은 상대적으로 결정하라
7. 고객의 염려에 성실히 답하라
8. 희소성과 긴급성을 강조하며 구매를 유도하라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