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진짜 마케터가 된다 - 일과 커리어의 빈틈을 채워줄 실전 마케터 로드맵
고현숙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라는 직무와 일에 관하여.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조언들이나, 잘 맞는 회사를 찾는 법, 어떤 관점을 가지고 일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실무적인 팁들과 더불어 좀 더 레벨업해서 후배들까지 아울러 팀을 리드하는 방법의 메시지까지 담고 있다. 어찌보면 광범위한 내용이겠지만 크게 로드맵을 그려보는 면에서 마케팅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주니어가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사실 마케팅이라는 게 막연한 환상만 가지고 할 수 있는 일도 아니고, 광고 소재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만도 아니고, 기술이나 퍼포먼스적인 매체 운영만도 아니고, 브랜드 방향성부터 목표 설정 그리고 제품이나 서비스 기획적인 면까지도 떼어놓고 볼 수 없다. 그렇다보니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혼잡하게 느껴질 때도 많겠다. 그렇지만 결국 왜? why? 일의 궁극적인 목적을 생각해보면서 방향을 잡으면 연결선상이 그려지면서 그 일이 필요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다. 이런 노력들이 언젠간 빛을 발하기를 바라며 최근에는 더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복잡한 파도 속 하나의 정답의 길은 없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나아가며 보다 지혜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