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천공의 환상 동물원 1~2 세트 - 전2권 천공의 환상 동물원
다나카 도모후미.오카 아스시 지음, 아리타 미스히로 그림, 현승희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상지원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우리아이들과 몇일 동안 재미있게 읽어본 도서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천공의 환상 동물원 1권과 2권인데요^^

이 도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각본가인 다나카 도모후미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각본을 맡았으며 현재 일본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오카 아스시가 함께 펴낸 요절복통 두근두근 환상 동물 구조 대작전 이야기 책이랍니다 :)

작가들의 이력만 보아도.. 어떤 도서일지.. 벌써부터 두근거리는데요:)

평소에 도라에몽 만화도 잘 보지만 전천당 또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았던 도서이기에 기대감이 커지더라구요 ㅎㅎ


그럼 우선 천공의 환상 동물원 1권 전설의 수호자의 검은 사냥꾼 편을 먼저 읽어 보았어요.


등장인물들 소개가 나오고..ㅎㅎ

겐지유, 헤르한트, 구 (미도리야마 구), 덴카(하루카와 덴카), 신히쓰 아카리..

등장인물들에 대한 특징들이 잘 쓰여져 있어서 읽으면서 인물들의 성격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우리들이 어렸을 적에는 환상의 동물들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늘을 나는 유니콘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생각했던 기억들이 스치니까요.


생각해보면 우리집 막내도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유니콘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늘 제일 좋아하는  유니콘이라고 당당하게 말했답니다.


천공의 환상 동물원 이야기는 히라이즈미 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실에서 알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수업이 한창이에요. 수업시간에 내가 알고 있는 동물들 이름들에 대해 묻자  코끼리, 기린, 고양이 등 다양한 이름이 나오고 책 속의 주인공인 미도리야마 구는 망설이다 드래곤이라고 큰소리로 외칩니다. 그리고 다시 페가수스라고 외치는데...

 깔깔 거리며 웃는 친구들..

구는 상상 속 동물들이 사실 실제로 존재한다고 믿는 친구였어요.

수업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던 동갑내기 친구 덴카와 구는 신나게 달려가다 덴카가 갑자기 방향을 바꾸는 바람에 구는 덴카의 뒤를 허둥지둥 따라가게 되는데요. 덴카는 갑자기 멈추더니 선글라스를 주워들어요. 

햇빛을 받아 무지개색으로 반짝이고 있는 선글라스^^

덴카는 선글라스를 껴보는데...


덴카는 눈앞에 펼쳐진 모습에 입을 다물지 못했답니다. 푸른 하늘을 새하얀 말 한마리가 달려가고 펄럭펄럭 퍼덕이는 날개와 힘차게 공중을 차는 다리, 햇비에 반사되는 눈부시게 빛나는 갈기까지...

바로 전설의  페가수스 였어요.


주운 선글라스를 쓰면 보이는 전설의 동물..

선글라스를 주운 덴카와 구 앞에 낯선 남자가 찾아와 자신을 환상 동물원 원장이라고 소개하는 겐지..

구와 덴카는 우산 하나를 받아들고 순식간에 3,2,1 환상의 동물원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그리고 겐지는 두 아이에게 환상의 동물원 사육사가 되어 달라 부탁을 합니다.

하지만 사육사 시험을 봐야하고..

 전설 동물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을까요?

그리고 환상 동물을 쫓는 악당들로부터 친구들을 지켜 낼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도서 였지만 저도 아이들이 등교하면 조용히 앉아 읽어 보았는데요.

읽으면서 제가 잘 알지 못했던 상상 속 동물들에 대해 알게 되고 ㅎ 프로필을 보며

포켓몬스터 캐릭터들도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정말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밖에 없겠구나 싶었답니다.

아이들이 읽으면서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상상 동물들의 모습을 그릴 수 있고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그런 도서라고 할까요?


중간 중간에 삽화가 그려져 있지만 ㅎㅎ

전체적으로 글밥이 많은 도서이기에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는 정말 좋았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천공의 환상동물원 두번째 이야기.

수수께끼 전학생과 외눈박이 거인 

새롭게 등장 한 겐토.. 겐토는 어떤 인물일까요?

구에게 먼저 다가오는 느낌인데요.. 구는 그림을 정말 잘 그리는 겐토의 모습과 환상의 동물들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겐토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환상의 동물들이야기를 함께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악당들이 보낸 스파이 일까요? 아님 구를 정말 좋아하는 우정 깊은 사이가 되는 친구가  맞을까요?

양한 전설의 동물들의 등장은 읽으면서 재미있고 상상했던 그 모습대로 표현되는 그림들을 보면서도 즐겁게 읽었는데요 :)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판타지 동화!


아이들의 놀라운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이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겐토의 등장으로 진짜 친구가 무엇인지 우정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 것 같아요.


제가 그리스 로마신화 이야기 책을 정말 좋아했거든요.

진짜 있었던 일인가? 생각할 정도로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 풍부하게 하는 새로운 환상 동물들과 함께 하는 판타지 동화책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는 재미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유트의 짧은 영상에 노출이 많이 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가져다주는 도서임이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

도서를 읽고 독후 활동지까지! ㅎㅎㅎ

파일이 있어서 다운로드해서 프린트를 하고~ 아이와 함께 풀어보면서~

다시한번 책 이야기를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도서를 읽기 전 활동인 생각 열기부터 시작해서 읽기 중 활동들까지!

알찬 독서 활동지에 감탄! ㅎㅎ


사실 요런 부분들을 또 엄마들은 좋아하니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