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호사 어벤저스 6 - 학교 폭력, 억울한 누명을 벗겨라! ㅣ 어린이 법학 동화 6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교재협찬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우리 복덩이가 좋아하는 어린이 법학 동화!
변호사 어벤저스 6. 학교폭력, 억울한 누명을 벗겨라! 편을 들고 왔습니다. ^^
워낙 좋아하는 법학동화 시리즈여서.. 이번에도 재미있게 읽고 읽으면서 저도 참 많은 도움이 되었던 이번 편이였는데요 :) 이번에 발매된 변호사 어벤저스 6 함께 살펴보아요! ^^
변호사 어벤저스는 출간 이후 우리 복덩이가 좋아하는 것 처럼 다른 친구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어요.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변호사 양성 프로젝트를 거친 수습이지만 어른 못지 않은 열정을 가진
어린이 변호사들에게 대한 이야기를 다룬 법학동화랍니다^^
이번편에서는 저도 관심을 많이 갖고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는데요.
헌법재판소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아이의 눈높이에 설명해 주는 것이 참 인상이 깊었어요.
왜냐하면 요즘 대통령탄핵과 관련해 헌법재판소가 자주 뉴스에 보도가 되고..
아이도 헌법재판소에서 무엇을 하는 것인지 위헌 법률 심판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그림과 함께 짧고 굵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가
쉽게 그렇구나! 하면서 읽더라구요 ^^
사실 저도 법률쪽으로는 잘 모르는 어른으로써..(부끄럽지만 ^^;)
헌법재판소에서 무엇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 다시한번 배운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제는 곧 중학교로 입학하는 예비중인 우리 복덩이를 생각하면.. 엄마 입장에서..
학교 폭력과 관련된 주제만 나와도 관심이 자연스럽게 가는 것 같아요.
서로 엄마가 친구인 사이... 중학교 3학년 남자 아이 김우주와 장수호 사이의 이야기가 참.. 와닿기도 하면서..
결국 두 아이를 이렇게 만든 것은 부모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로의 수학 시험 답안지의 이름을 바꿔 낸 두 친구들..
두 친구 사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우주는 공부를 잘하고 수호는 공부를 못한다는 것..
반대로 우주는 소심하고 친구가 별로 없고, 수호는 활발하고 친구들에게 인기 많은 것 등이..
엄마들끼리 자꾸 비교하고 시샘하기 시작하면서.. 아이들 사이를 불편하게 하는데요..
결국 두 아이 사이에는 학교폭력이 나타나고..
참.. 읽으면서 제 모습이 조금 보이는 것 같아서 조심해야 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워낙 아들이 조용하고 소심한 녀석이라.. 마음 속으로 좀 활발하고 친구들이랑 잘 지내는 아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물론 저는 아이에게 더 활발해져라! 리더십을 가져라! 하면서 말을 하지는 않아요.
자기의 기질이 더 중요하고 자신의 내적 성장이 단단하면 그런 것들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엄마도 적극적인 아이는 아니였지만.. 어릴적에는 마음이 참 불편했는데.. 어른이 되고보니
사실 아무것도 아닌 것이였는데.. 내가 참 어렸구나 싶었거든요. 그런 마음을 우리 복덩이도 그대로 느끼고 있을꺼라 생각하니 조금은 제 마음이 무거워지면서..
아이도 내적으로는 조금은 스트레스받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저부터 집에서 소심하다고해서 조용하다고해서 나쁜 것이 아닌 그냥 성격이고 기질이니 그대로 존중하고 이해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자주 말해줘야 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내 마음이 단단하면 어느 곳에가도 당당해지니까요.
본론으로 돌아와 결국 이 사건에서는 두 엄마의 감정싸움을 이해하고 서로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변호사 어벤저스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는데요.. 두 분은 서로 합의를 하게 될까요?
변호사 어벤저스는 변호사들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심판을 기다리는 어쩌면 각자의 위치에서 약자 또는 강지일짖도 모를 피고나 원고의 스토리를 읽으며 함께 공감하고 비판하면서 정의를 실현해 나아가는 모습을 그린 법학동화인데요. 사실 요즘 뉴스를 보면 법조인에 대한 불신이 강해지면서 아이들 또한 법을 지키는 사람은 바보다 라는 생각을 가진 친구들이 점차 많아지는 것이 안타깝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법학동화를 읽으면서 정의는 살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세상은 아직 정의는 살아있고 법앞에서 모든 국민은 평등하다는 것을 아이들 마음 속에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우리 어른들도 세상 속에서의 역할을 올바르게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생활 밀착 법률을 위트있게 알려주는 만화정보!
법률 상식은 물론 법 조항과 지금의 법이 되기까지 법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
어린이 법학 동화 변호사 어벤주의 활약은 계속~~~
다음편도 너무 기대가 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