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집중력 도둑
김연희 지음, 박종호 그림 / 터닝페이지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닝페이지로부터 5학년 2반 집중력 도둑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세여! :) 엘라맘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들님과 즐겁게 읽었던 터닝페이지 출판사에서 나온 5학년 2반 집중력 도둑 도서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우리 복덩이가 정말 너무 즐겁게 읽었던 책이라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책을 첫페이지를 읽더니~

"엄마~ 나 오늘 저녁 독서 시간에는 이 책을 읽고 싶어!

이책 먼저 읽어도 되요?" 라고 묻는 복덩이군 이였습니다.

우리 복덩이는 더욱이 5학년 2반! ㅎㅎㅎ 자신과 같은 반 친구들의 이야기라고하니 더 관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읽어 나갔습니다.

첫페이지의 5학년 2반 친구들의 교실 모습이 정말 어지럽고.. 정신없어 보이는 상황이네요 :) 아이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복덩이가 더 재미있어 했어요! 특히~ 민수의 탕탕 후루후루~~~ 이부분이요!

"복덩아? 너희 학교도 이렇니? ㅎㅎㅎ"

"엄마! 우리 학교는 교실 안에서 핸드폰 사용을 못해. "

요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들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요.

더욱이 저희 집은 초등학교 바로 앞이라서 제가 학교 주변을 자주 왔다갔다 하는데.. 초등학생 친구들이 하교 시간에 핸드폰을 들고 다니면서 위험한 상황을 여러번 봐서 그런지 정말 남일 같지는 않더라구요.

횡단보도를 건널 때도.. 앞을 보고 건너는 것이 아닌... 땅을 보고 걷는 친구들이 정말 많거든요 ㅠㅠ

차가 오는 줄도 모르고 스마트폰에 집중이 되어 세상과 단절 된 상태로 걷는 우리 친구들.

휴...

다행인건지.. 복덩이는 스마트폰을 항상 집에 두고다녀서...

길 위에서의 위험한 상황은 없지만, 스마트 폰 대신 테블릿으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는 친구라서..

이 책을 함께 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저 또한 반성을 하게 한 도서였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정말 스마트 폰하고 떨어져 살 수 없는 세대잖아요. 태어나자마자 엄마 아빠의 스마트폰 사진으로 찰칵!

스마트폰이 일상이고 필수품이 되어 버린 요즘.. 스마트폰에서의 부작용 부분을 어떻게 교육을 시키면 좋을까.. 하는 고민이 많은데요.

사실 저희 집도 스마트폰 중독자 분들이 많아요. 학교 가는 날이면 그래도 바쁜 학교 일정과 학원일정으로 아이들이 스마트폰 노출이 적지만,

주말에는 미디어 노출이 정말 많거든요. 복덩이야 스마트폰은 집에 두고 다녀서 ( 연락하고 싶어 제가 해준거지만.. 들고 다니지 않아요 ㅜㅜ)

딸은.. 아직 어려 폰을 구입해 주는 것은 미루고 있답니다.

하지만 각자 집안에서 텝이 있고~ 노트북에 테블릿PC 등.. 미디어를 접할 수 있는 전자기계는 넘쳐나요 ㅠㅠ

그래서 특히 주말이되면 저의 언성이 높아진답니다. 그만 게임하고~ 그만 숏츠보고~ 그만 유투브좀.. 보라고;;;;요;;;

숏츠는 아이들이 집중을 하면서 보고 있는 것 같지만.. 장기기억에는... 악영향을 끼치고 자극적이고 바로바로 피드백이 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인내심도 부족하게 되지요. 그래서 되도록 자극적인 미디어는 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답니다.

그래서 되도록 저희 가족은 주말이면 밖의 활동을 해요~ 그럼 조금이라도 미디어와 안녕~ 하는 시간을 벌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부모의 관심으로 스마트폰 차단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요.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교육을 하면 좋을까요?

터닝페이지 5학년 2반 집중력 도둑 도서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세요! :)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민수는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먼저 찾고 그리고 학교가기 전까지 양치하면서도 화장실 안에서도 정말 스마트폰을 끼고 살고 있거든요.

이 모습에서 복덩이 자신의 모습을 봤을 꺼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항상 아이에게 말을 해요.

네가 스마트폰의 주인이지.. 스마트폰이 너의 주인이 아니다! 이런 말이요.

주객전도.

스마트폰은 우리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전자기계입니다. 이를 잘 활욜 할 때 우리는 바르게 잘 성장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분명 복덩이도 배웠을 꺼라 생각합니다 :)

처음 책을 받고 지혜의 이야기까지 세챕터를 읽고 너무 재미 있다고 다음날 학교 책읽는 시간에 읽을 꺼라며 책가방에 넣어 둔 것을 제가 몰래가서 찰칵! 찍은 사진입니다.

다음날~ 안방에서 조용히 책을 보고 있는 제게 달려와~

" 엄마! 5학년 2반 집중력 도둑 다 읽었어! 진짜 재미 있었어! 엄마도 읽어봐!" 라며.. 제게 던져 주고 간 것은 안비밀 입니다.

꼭한번 아이들과 읽어보고 스마트폰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이야기 나눠보세요!

초등학교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