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영어 말하기 Speaking Matrix -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1분 영어말하기 8주차입니다.


12주차까지 5주인데 아웃풋과정이 30일차가 남았어요 ㅋㅋ

것두 12주차에는 학습보다는 3개월의 학습이 가져다준 변화를 타진해볼것인데



고로 4주만에 30일차를 마치려면 7-8일차 학습이 되야하겠는데

추석연휴에 넘나 놀아서 게으름병 도지는 중입니다. ㅎㅎ



여튼!! 8차는 아웃풋의 첫 소감.

흐흐흐흐흐흐


그간 인풋과정을 열심히 한걸까요?ㅋㅋ

파닥파닥 떠올라야 하는건데 음..대~충 떠오르는데? 로 만족해서인 탓일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재미는 인풋보다 잼나네요




네이티브처럼 말하게 되얄텐데..

아주 열쒸미 매진하지 않은 것에 비하면 그래도 의외로 술술 나오는 편이긴 합니다.

술술까지는..아닌가? ^^;;



아하....그래도 꽤 입에 배어있습니다. ㅋ

앞에서 익힌 핵심 표현들을 섞어서 1분 동안 영어로 말해 보는 연습을 하는 OUTPUT 과정이랍니다.



먼저 우리말 보면서 들어보는 Step1 과 한 문장씩 말해보는 Step2 랍니다.


개인적으로 꾸준히 매번 책에서 지시하는 대로 행하지 못했던 저와 같은 분이라면 ^^;

한번은 이렇게 강제적으로 무슨 프로그램에 참여해서라도 훑고

자꾸 들어보고 반복하고 말해보는 것이 방법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Step3 은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Step4 는 1분동안 영어로 말하기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단 영작으로 접근했네요.

빈칸 채우는 형식의 글이다보니 앞서 인풋과정에서 연습된 것들이 당연 겹치고 반복되면서

비교적 빈칸채우기는 쉬운편.



다만 더 열성적으로 말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토리가 쭈~욱 연결되는 맛이 있네요 ㅎㅎ


나의 신변잡기를 전하듯 술술 1분 영어 말하기로 전할 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 ㅋㅋ


 


근데 참 일상의 이야기를 이렇게 영어말하기로 술술 풀어가는건데..

그 기본이 약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기본을 잘해야겠다는 생각!! 아웃풋 5일차까지 하다보니

기본을 가지고 일상의 대화를 하는거란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