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기본서 만점왕 과학 3-2 (2017년) EBS 초등 만점왕 기본서 (2017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선생님의 친절한 강의로 여러분의 예습ㆍ복습을 도와 드릴게요.

강의를 듣는 데에는 30분이면 충분합니다.

공부를 마친 후에 스스로를 칭찬해 주세요.



자기주도학습의 기반 초등과학 참고서로 EBS만점왕 과학을 추천해봅니다.




만점왕 시리즈로 국어,수학,사회, 그리고 과학까지

포스팅과 더불어 준군과 3학년 2학기 예습ㆍ복습에 대한 계획이 세워지고 있답니다.


​​


사실상 구성은 만점왕 시리즈가 동일하면서

국어,수학과 달리 사회, 과학은 요점북이 실전책에 더 수록되어 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준군의 경우 3학년 2학기 교과서를 모두 방학 전 배부했던터라

좋아하는 과목이기도 해서 교과서를 가볍게 한번 훑어보고

EBS만점왕 과학도 스스로 보기를 했네요.


3학년 2학기 과학은 동물의 생활을 시작으로

지층과 화석, 액체와 기체, 소리와 성질을 학습하게 됩니다.




EBS만점왕은 단원 도입에 모두 그림으로 주의를 환기시키고 흥미를 일으키는 파트를 두었는데요.

EBS만점왕 과학은 도입 그림이 너무 예쁜 자연관찰책을 보는 느낌이네요.


초등3학년 남아이지만 여전히 스티커 붙이는 학습 활동을 즐기고

그림이 예쁜 책 보기를 선호하는지라 ㅋㅋ

취향저격 EBS만점왕 과학입니다.




개념을 설명하여 주는 교과서 핵심집중탐구를 보면서

형광색연필로 줄도 그어가고, 엄마와 읽어도 보았네요.



그리고는 기초 유형문제를 풀어보고 싶다하여 그리하라 했더니

예습 내용임에도 간단히 기초개념을 묻는 문제여서일까나요.

잘 풀어주었네요.


실전문제는 실제 학기중에 풀어보기 위해서 건너뛰고!



서술형 탐구문제가 나오네요.


앞서 교과서 핵심 집중탐구나 교과서 내용 꼼꼼학습 등에서

실험ㆍ관찰에 관한 내용들과 교과서에 실린 문제를 하나하나 살펴보는

교과서내용 꼼꼼학습 후 단원의 주요개념을 다시한번 서술형 탐구 문항으로 풀어보는

서술형 탐구 문제는 앞으로 준군의 2학기 서술형 평가를

잘 대비해주겠지요? ㅎㅎ





처음 EBS만점왕 시리즈를 접했을 때 이 '문제분석' 구성이 참 좋더라구요.

선생님은 왜 이 문제를 냈는지를 생각하는 순간부터 학습이 능동적이고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이 되는 학습관이잖아요. ^^


우리들은 어떻게 이 문제를 풀까? 를 읽어보다보면

준군이 앞으로 학교에서 친구들과 모둠활동을 할 때 많은 지침이 되어 줄것 같아요.




준군의 학급은 수학을 제외한 전과목에 대해 단원평가는 없지만

1학기와 달리 2학기부터는 이제 고학년으로의 관문을 앞두고 있는 학기라는 마음가짐으로

좀더 교과내용을 잘 알고 넘어가는 학습을 해보자는 생각이랍니다.


그런의미에서 단원평가는 중간중간 아이의 교과 이해도를 가늠해보는 좋은 자료가 되어주겠지요?



실전책을 실제 학교에서 평가 대비로 이용해도 좋겠지만

준군의 경우에 교과서 내용 꼼꼼학습의 기초 유형문제를 풀었던 터라

개념책과 실전책을 같이 나가보면서 예습용, 복습용으로 사용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소단원 평가 역시 한 주 학습을 마치는 중간중간

점점 쌓여만 갈 교과내용을 흘려보내지 않도록 꼭꼭 체킹해볼 계획이랍니다.


핵심 정리, 확인문제, 소단원을 거치고 나면 대단원평가가 나오네요.



그리고 중간,기말 모의고사와 더불어 전체 범위 모의고사까지.
시리즈책인지라 과목별로 학습 방법이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구성이 같아서 학습 계획 세우기도 자동이네요 ㅎㅎ



이미 국어를 시작으로 세워보고 수학, 과학의 경우는 기본 문제를 접해오면서

교과 맛보기를 한 방학학습이였어서

학기중 국,수,사,과에 대한 예습 및 복습 계획이 가닥이 잡히고

자기주도학습으로 잘 이끌 일만 남았네요 ㅎㅎ

 


 

시대가 바뀌고 학습방법이 바뀌어도 요점정리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듯이

사회와 과학에 있는 요점북이 참 요긴하게 아이의 공부를 보완해줄것 같습니다.


​복잡한 듯, 하지만 교과의 핵심만을 담고있는 요점북.



평소에도 퀴즈식의 학습을 즐겨하는 준군에게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20선은 정말

엄마와 준군의 퀴즈로 익히는 학습에 고마운 자료입니다 ^^




그리고 객관식, 단답형, 서술형으로 구성된 필수 심화 문제까지.



 이제 다음주면 개학하는 준군이 받아올 주간학습 안내에 맞춰

예습 복습 철저히 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