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Jump 3 - 100 Words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문제집 재미있어야 리딩이 된다.

 

재미있어야 리딩이 된다!

이번주 완북하였습니다.

초등 5~6학년을 그 대상으로 하는 <초등영어리딩이된다> JUMP 1~4단계는

초등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구성된 리딩을 읽으며 기초 어휘와 기초 문법학습을 목표로 하는

초등영어문제집의 대표 시리즈가 되어도 손색없겠다는 총평입니다.

 

이번주 학습은 4주차의 2,3,4 unit 으로

무척 더웠던 한 주동안의 학습으로 참 시원한 즐거움을 주었던 지문이 특색입니다.

사회, 미술, 수학 교과연계를 가지며 지역적인 내용, 겨울 축제, 그리고 부피에 관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극지방, 대륙이 세계 지도와 함께 단어소개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늘 느끼는 바이지만 단어학습도 구성면에서 단조롭지 않아

자연스러운 반복학습이 되게 해주고 있어요

 

빛의 향연이 겨울 얼음 조각품과 함께 하니 더욱 멋스럽네요.

 

큐브형 얼음조각의 너비, 길이, 높이를 알면

크기가 다른 두 얼음조각의 부피를 알아내어 비교를 해 볼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입체도형의 부피 구하는 공식이 언급되었네요.

정말 융합형 공부입니다.

 

이누이트라고 불리우는 몇몇 사람이 사는 북극,

펭귄은 살지 않지만 곰이 사는 북극과 달리

남극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사막이면서 매우 춥고 건조하여

아무도 살지 않는다고 해요.

물론 방문해서 조사를 하기는 하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요.

영하 60도부터 영하 28도가 평균기온이라하니 정말 상상도 못할 추운 곳이네요.

 

삿포로의 눈 축제 , 하얼빈 국제 빙설제, 퀘벡 윈터 카니발이 소개되었어요.

우리 나라에도 겨울 축제라고 하는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가

코너에 소개되어 읽기 재미를 더해주는 지문이였어요.

 

그냥 수학을 공부하듯..다만 영어로 쓰였을 뿐 ㅎㅎ

제일 재미있게 했다는 리딩파트에요.

 

from A to B

take place

seem~

key grammar 에서 다뤄지는 핵심구문.

하나씩 하나씩 그간 배워온 것도 꽤 쌓였네요.

문법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아마 지문이 재미있고

본인의 교과영역과 많은 연계를 가지고 있어

마치 책을 읽듯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무리 단계라 wrap up 까지 잘 마쳐주었네요.

 

쉬어가기 코너도 열심히!

 

워크북도 마무리!

소리내어 읽기 여러번

엄마와 구문 짚어가며 복습형식으로 진행한 그동안의 학습

앞으로는 항상 준군에게 아쉬웠던 단어공부를 이어가볼까해요.

능률VOCA 단어와 숙어편을 목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