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10주완독목표 3주차 




이번주도 역시 2가지 패턴 했어요.
Are you...?
Can I / Can you....?

좀 더 많이씩 해야 10주 완독이 가능한데 말이죠 ㅋㅋ
매일 조금씩 하면 될터인데 그걸 못하고 있네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4주차부터는 진짜로 매일 조금씩 좀더 빡쎈 완독의 길을 걸어야겠습니다.




Are you ready to/ for...?
to 동사 형태를 더 많이 사용했던것 같아요.

영어회화 핵심패턴233 을 보면서 느껴지는 점은
정말 쉬운 단어들의 조합이라는 것.
다른 것 백날 하는 것보다 정말 여기 233 표현만 알아둬도 훌륭하겠다는 ^^;;




break up with 헤어지다.
Can I have a raise? 급여 인상을 해주시겠어요?
가물가물하게 생각납니다. raise 에 이런 의미가 있는것..





two more days  이틀더
laptop 노트북컴퓨터라고 말하는 이유도 찾아보고..
Can you get me a something cool? 뭔가 멋진 것 좀 가져다줄래요?
멋진것의 표현 cool



Can you give me your word?  약속 좀 해줄래요?
약속을 하다는 표현으로 제가 냉큼 떠올리지 못할것 같은 표현.
Can you help me find an outfit?
옷찾는것 좀 도와줄래요?




표현자체가 어렵진 않지만 공부를 하다보면 느끼곤 하는것.
우리말대로 영단어를 떠올리면 절대 입속에서만 머금다 끝난다는.
자꾸 대화 예문을 읽어서 최대한 단순한 말로 사고를 전환하는 연습이 되어야겠음을 느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