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
규도 나기 지음, 김소영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새해를 앞두고 나의 미래가 궁금해진다. 누군가 명확한 방향을 제시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도 든다. 이럴 때 우리는 사주나 운세를 찾아보고 좋은 이야기에는 기대하고, 주의하라는 말은 마음에 새겨 둔다.
천궁도 역시 다르지 않다. 천궁도 Natal Chart 는 한 사람이 태어난 순간의 하늘을 그린 ‘행성 지도’다. 태어난 날짜, 시간, 장소를 바탕으로 12개의 별자리(황도 12궁), 10개의 행성, 12개의 하우스(house)가 복합적으로 연결되고, 이를 해석하면 개인의 기질과 욕구, 감정, 인간관계와 직업적 성향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은 일러스트레이터 규도 나기 작가의 책으로 섬세하고 하늘하늘한 여성 캐릭터들이 각 장의 점성술 해설에 색을 불어넣는다.
그간 접했던 점성술을 통해 나는 전갈자리의 기질만 가진 사람인 줄 알았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사람은 태어난 하나의 별자리 말고도 여러 개의 별자리를 동시에 지니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면, 나의 기본 성향은 전갈자리, 마음은 황소자리, 연애는 사자자리의 성향을 지녔다.
나의 천궁도에 따르면, 나는 주관적이며 창의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데 능하고 예술적인 면이 두드러진다. 자신감있고 낙관적인 성향으로 여행과 모험을 즐기며,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향한 열정이 크다. 독립적인 동시에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지만 정신적인 피로와 감기, 류머티즘에 취약한 편이다.
어떤 장소에서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나의 행동과 표정이 달라지듯 행성과 별자리, 하우스의 조합에 따라 사람의 성향은 역시 다른 방식으로 발현된다.
“'이 시기의 나는 어떤 방식으로 행동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해야 더 즐겁게 노력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는 작가의 말처럼, 점성술은 운명을 맞히는 예언 도구라기보다 나와 타인을 이해하는 하나의 언어로 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