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과학실험을 해봐야겠다 생각한 적이 한 번은 있을 것입니다. 저도 여러번 시도 했지만 집에서 재료들을 준비해서 실험을 이끌어간다는게 쉽지 않았습니다.길벗스쿨의 <진짜 된다! 쉽게 따라 하는 초간단 과학 실험>은 이런 부모의 고민을 알고 만들어진 책인 것 같습니다.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즐거운 과학실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실험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실험 하나하나에 대해 그림과 도입내용이 호기심을 유발하고 키워드를 따로 적어두어 이 실험과 관련된 용어를 알 수 있습니다.실험과정도 사진을 통해 분명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실험에 숨은 과학 원리도 놓치지 않고 다뤄주어 아이와 실험을 하면서 또는 실험 후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무엇보다도 수록되어있는 실험들이 모두 재미있는 실험글이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정말 간단하게 물과 귤만 있어도 밀도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좋았습니다.복잡하지 않아서 아이가 바로 이해할 수 있어서 과학에 대한 좋은 인상을 만들어줄 수 있었습니다.초등교과 연계는 물론 통합과학의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까지 연계된다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올 겨울은 길벗스쿨의 <진짜 된다! 쉽게 따라 하는 초간단 과학 실험>과 함께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하면서 보내야겠습니다.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북멘토의 가치동화 <겨울과 봄 사이>는 겨울과 봄, 춥고 따뜻한 온도 차이처럼 서로 다른 두 아이를 통해 친구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줍니다.자신에게 딱 맞는 친구를 찾고 싶어하는 연겨울과 두루두루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어하는 진한봄이 만나 진짜 자신을 보여주며 친구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자라면 자신들과 잘 맞는 친구들끼리 모이고 무리를 이루게 되는데 그 속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의 모습과 친구가 되어가는 모습들이 현실감있게 다가옵니다.머지않아 우리 아이에게도 일어날 일이라는 것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고 저 또한 겪어보았던 일이었기에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부모로서 아이의 친구문제에 섣불리 나설 수 없는데 아이 스스로 친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읽어보라고 건네주고 싶습니다.친구를 만들고 싶어서 자신을 감추고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은 것인지 아니면 진짜 내 모습을 보여주고 서로 이해하고 수용해주는 친구를 만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생닫해보게 합니다. 후자가 힘들고 용기가 필요하지만 서로 달라도 내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이해해주는 친구를 만나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서로 가면을 쓰고 지내다보면 오해도 생겨나고 마음이 통하는 기분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진정한 친구 3명이 있다면 성공한 인생이다'는 말처럼 친구를 만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친구의 조건이 아닌 자신을 먼저 돌아보게 해주고 진정한 우정에 대해 생각해주게 되는 책이어서 아이들이 읽으면 좋겠습니다.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초등학생인 아이를 두고 있는 학부모로서 관심이 많고 고민하데 되는 것이 바로 수학입니다. 선행과 심화는 필수이고 사고력은 선택적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저학년때 사고력하면 좋고 고학년되면 심화로 갈아타야한다는 이야기였는데 이번에 읽은 <입시의 경정적 마침표, 초등 수학 사고력> 책을 통해 사고력 수학에 대한 생각에 변화가 생겼습니다.저자는 20여년의 시간 동안 사고력 수학을 개발하고 직접 수업도 진행해본 베테랑으로 사고력 수학이 왜 중요한지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줍니다.사고력 수학은 단순히 교구로 노는 것이 아니라 처음보거나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어떻게 적용할지 생각해보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지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심화와는 또다른 방식으로 수학에 대한 아이의 좋은 감정을 바탕으로 생각하는 능력, 창의적인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사고력 수학과 교과 수학을 아이에게 균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해줍니다. 지금까지 읽어 본 수학 도서들 중에서 이해하기 좋았던 책이었습니다.사고력 수학에 대한 학원, 문제집, 교구들 등 학부모로서 궁금한 부분들을 긁어주고 특징들을 꼭 집어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었습니다.심화에 몰입하다보니 사고력 수학은 밀어두었는데 새롭게 우리 아이의 수학 로드맵을 만들어보아야겠습니다. 사고력 수학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학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하였습니다.'2025년도 어느새 얼마 남지 않았고 아이의 초등 고학년으로의 진급을 눈앞으로 다가와서인지 멀게만 느껴졌던 입시라는 단어가 이제는 내 일같이 느껴지고 부담으로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내신5등급제가 시행되면서 1등급 수가 늘어나기에 그 안에서 선별하기 위한 방법들이 생겨난다면 우리 아이들은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막막함도 느껴집니다.현재 이과가 살 길이고 그 중에서도 의대가 불확실한 미래에서 조금이나마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되어 의대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바로 의대입시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고 MMI를 대비할 수 있고 생기부에 작성할 독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하면서도 명확하게 알려주는 책이 일상과 이상 에서 출판된 <의대 입시독서는 달라야합니다>입니다.52주라는 시간동안 일주일에 한권씩 읽어야하는 책을 선정해두고 관련 MMI 기출문제와 더불어 생기부 작성 팁까지 모두 담겨져 있어서 책을 읽을 때 어떤 점에 주안점을 두고 읽어야라는지, 생기부 작성은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잘 알려줍니다.AI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만나게 될 상황들에 대한 생각을 래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들과 문제들이어서 의대진학생이 아니더라도 읽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지금까지는 책과 친해지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앞으로으 독서는 목표를 향해 방향을 제대로 잡고 똑똑하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독서가 막막하게 느껴진다면 의대 입시독서는 달라야 합니다를 옆에 두고 한 주씩 따라 읽으며 연습하면 독서루틴과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영어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앞으로도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애증의 대상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영어를 공부하고도 회화가 안되는 실패를 맛보았기에 아이들의 영어에 더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영상과 책을 활용해서 재미위주로 하다가도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시험영어로 바뀌게 되는데 이것이 아이의 영어실력을 발목잡고 나아가 영어를 싫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책의 지은이도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기로에 섰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로의 영어확장으로 재미와 실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좋다는 책과 문제집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이것만 하면 아이의 실력이 자랄거라고 하는 큰 실수를 또 할뻔했습니다. 저자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나 영상, 유튜브를 영어로 보고 들으면서 실제로 사용되는 영어를 배워야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어떠한 사교육 대신에 AI를 활용해서 영어를 배우는 방법애 대해서도 소개해줍니다. 어른들이 많은 걱정으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도구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적어두어 도움이 됩니다.챗gpt와 매일 10분이라도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면, 관심있는 사이트의 영어 기사를 읽는다면, 그리고 그분야의 사람들과 영어로 한마디라도 소통해본다면 영어의 재미에 푹 빠져들 것이라는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AI시대의 영어공부법>은 요즘 트렌드에 맞는 영어공부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AI시대의영어공부법 #생능북스 #영어공부법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