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전반적으로 ‘힐링’이란 단어의 쓰임새가 확대되면서 힐링의 필요성이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정작 가장 중요한 힐링의 방법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텔레비전에서 ‘스트레스 없이 살기’라는 주제로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각종 매체에서 ‘힐링’이란 단어의 노출이 아무리 많아졌어도 아직까지 진정한 자신만의 힐링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란에 ‘힐링’을 쓰고 엔터키를 누르니 힐링 하는 법, 힐링 되는 노래, 힐링 되는 영화 등등 힐링을 위한 방법에 대해 질문하는 글이 많았다. 일상생활에서 마주치게 되는 스트레스를 제때 풀지 못하거나 혹은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 찍기, 여행, 그림 그리기, 독서, 동호회 활동, 박물관 가기, 음악 듣기, 영화보기 등 힐링을 위한 자신만의 방법은 궁극적으로 취미생활과 연결된다. 그러나 취미생활은 힐링이 필요한 그 즉시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여기! 매일, 언제 어디서든, 위로나 격려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책 한 권을 소개하려고 한다.

 

《DAILY CALM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2013.12.05. 터치아트)》는 마음을 움직이는 사진과 짧은 글을 엮어 1년 365일 동안 매일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엮은 책이니 사진의 예술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으리라. 1월, 변화부터 시작해서 12월, 평화까지 매달 의미를 부여하고 그 의미에 어울리는 사진과 짧은 글을 수록했다. 매일 아침 혹은 저녁 한 장의 사진과 더불어 짧은 글을 읽는 것만으로 하루의 출발이 산뜻해 질 것이고, 하루의 마무리가 평화로울 것이라 예감할 수 있다. 2014년 한 해, 예술성 높은 사진과 마음을 움직이는 짧은 글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매일 누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