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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 만 원짜리 상품, 어떻게 100만 원에 팔릴까
가키우치 다카후미 지음, 이경미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11월
평점 :
같은 오므라이스인데 어떤 것은 1만원, 어떤
것은 100만 원이다...
기본적인 맛과 재료는 ‘기존 가치‘에 불과하다.
스토리와 감정, 의미가 더해지는 순간,
평범한 오므라이스는 특별한 경험으로 바뀐다.
저자 가키우치 다카후미는 일이란 곧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행위라고 정의한다.
부가가치를 이해하려면 ‘왜 어떤 것은 특별해지는가‘를 알아야 한다.
평범한 음식에 스토리가 더해지는 순간 값어치가 달라지고 한 줄의 광고 문구가
생소한 제품을 전국적인 히트 상품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바야흐로 k-pop에 이어 k-food가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라는 말이 유행했듯이 좋은 것을 더 세심하게
발전시켜 나가야 할 때가 아닌지 생각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