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직접 대용량 상품을 작게 나누는 소분 모임이 화제다. 당근에서는 각종소분 모임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2025년 상반기 새롭게생성된 소분 모임 수는 전년동기 대비 411% 급증했다. - P-1

작은 게 아름다워: 쁘띠 뷰티 - P-1

소용량을 찾는 픽셀라이프 현상은 뷰티 제품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다이소는 VT와 협업해 2ml 리들샷 제품을 선보여 품절 대란을 일으켰고, 데이지크는 ‘미니구 섀도우 팔레트‘를 출시해 10분 만에 완판했다. - P-1

이직, 전직, 퇴직 모두 정해진 때가 없다 - P-1

하루에 한 번 찰나의 모습을 촬영하여 보정 없이 그대로 올리는 소셜미디어 앱 ‘리얼‘ 순간 몰입을 유도하는 찰나형 콘텐츠를 즐기는 픽셀라이프 추세를 반영한다. - P-1

프라이스 디코딩 소비자들은 제품의 상품 가치를 분석하고 적절한 원가를 도출해자신만의 기준 가격을 적용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한다. - P-1

브랜드의 가치는 적절한가 - P-1

프라이스 디코딩이 바꾸는 소비 시장 - P-1

브랜드 후광 대신 ‘상품가치‘ 선택 - P-1

과거에는 포장을 풀어 상품을 보여주는 언박싱 영상이 인기였지만, 요즘에는 아예 제품을 분해하여 부품을 비교하는 테어다운 영상이 유행이다. - P-1

건강지능 시대의 건강관리는 세 가지 특징을 보인다. 첫째, 인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식단·운동·멘탈 등 다방면으로 자기 관리를실천하는 ‘과학적 관리‘. 둘째, 비만 치료 주사·모발 이식·성장호르몬주사 등 필요에 따라 의약품 및 시술·수술 등 적극적으로 의료적 도움을 받는 ‘의료적 관리‘. 셋째, 신체·생활·환경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건강을 고려하는 ‘총체적 관리‘다. - P-1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GenTok‘의 경우ㅇ - P-1

사용자의 심박수와 걸음 수는 물론이고 혈관스트레스지수와 항산화 지수까지 알려주는 등 스마트 디바이스의 고도화로 이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이 한층 더 쉽고 정확해지고 있다. - P-1

1.5가구는 지원 의존형, 독립 지향형, 시설 활용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진다. 각기 세부적인 모습은 다르지만, 초솔로사회의 고독을해결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실용적인 진화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1.5가구의 특성을 공유한다. - P-1

이 초솔로의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섬이지만, 모두 연결돼 있다.
‘1.5가구‘는 바로 이 고립과 부담의 시대에, 우리 개개인이 고안해낸 가장실용적인 ‘전략적 연합‘이다. ‘우리는 모두 섬‘이라는 고독한 현실을인정하되, 그 섬들을 잇는 작고 유연한 다리를 만들어 서로 연결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 P-1

자기 방에서는 혼자지만 문을 열고 공용 공간으로 나오는 순간 더 이상 혼자가 아닌코리빙 하우스,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것은 싫은 이들을 위한 주거 공간이다. - P-1

"자유로우나 고독하다Frei aber einsam." - P-1

++초솔로사회에서 개인은 모두 고립된 섬이다. 그 섬들을 잇는 작고 유연한 다리, 그것이 1.5가구를 만든다. - P-1

<케데헌>의 인기 캐릭터 ‘더피와 서씨‘
가 국립중앙박물관의 전시작 ‘호작도‘
에 나오는 호랑이, 까치와 닮았다는점이 알려지면서 박물관 굿즈인 ‘까치호랑이 배지‘가 3만 개 이상 판매되며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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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진짜‘에 대한 열망 - P-1

복각원래 있던 원형을 모방해 다시만드는 것. 출판물 · 시계 · 의류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단순히 모방하는 것을 넘어 원형의 디자인, 소재, 기술 등을최대한 살려 재현하는 작업을의미한다. - 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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