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그레이 - 마케터들을 위한 시니어 탐구 리포트
정지원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여정,박막례,김칠두,밀라논나 등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니어들을 보면 과거
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은 쌓아온 세월만큼이나 개성이 넘치고
때로는 자신보다 한참 어린 젊은 세대와도
친구?가 되기도 한다.....

기업과 브랜드는 세대를 구분 짓고 젊은
세대로 주요 타깃을 교체하려 시도해왔지만
오히려 젊은 세대는 시니어의 취향과
안목에 열광하고 있다.
그동안은 나이가 들며 오는 불안에 기인해
시니어 시장이 형성되었다면 새롭게 등장한
시니어들은 단순히 무병장수를 바라는 것이
아닌 근육 잡힌 몸매, 탄력 있는 피부 등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욕망을 드러낸다...




언젠가부터 인생은 육십세부터라는 말이
자주 들린다.
백세시대이가 틀린 말은 아니다.
60살을 耳順이라고 했던가?
귀가 순해져 모든 말을 객관적으로 듣고
이해 할 수 있는 나이라고 사전에 나와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