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Changes But Nothing Changes.
모든 것은 변하지만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Be Yourself, 나답게,
남의 답이 아니라 나의 답을 찾아서.

모든 인간은 완전하게 불완전하다.

가끔은 틀을 벗어난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성공한 사람들은 꼭 승용차 뒷좌석에 앉아야 하는가? 대학생은 꼭 20대여야 하는가? 윗사람은 꼭 권위를 지켜야만 하는가? 여자는 꼭 여자답게 걸어야 하는가?

‘내 안에 무엇이 있는가‘를 보게 하는 교육

나의 기준점은 어디에 있는가

메멘토 모리와 아모르 파티. ‘죽음을 기억하라‘와 ‘운명을 사랑하라‘ 이 두 문장은 죽음과 삶이라는 상반된 의미의조합이지만 결국 같은 방향을 바라봅니다. 인간은 반드시 언

진짜 알려면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제대로 보고 제대로 들을 것

시이불견 청이불문(視而不見 聽而不

위대한 장면도 감상을 하지 않았다면 사소한 것이고사소한 장면도 감상을 하였다면 위대한 것이다.

동의되지 않는 권위에 굴복하지 말고불합리한 권위에 복종하지 말자.

"인생을 멋지게 살고 싶다면 강자한테 강하고 약자한테약해져라."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문맥을 파악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가질 것.

인생은 내가 생각한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인생은 내가 생각한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는다.
하지만 훌륭할 수 있다.
내가 생각한 방향에만 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답은 모든 방향에 있다. 순간순간에 집중할 일이다.

모든 선택에는 정답과 오답만이 공존합니다.
바보처럼 단순하게 자신의 판단을 믿고 나아가기 바랍니다.
답은 여기 있습니다. 아니면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