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경제학 - 립스틱부터 쇼츠까지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는 경제 이야기
조원경 지음 / 페이지2(page2)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조원경은 울산과학기술원의 교수이다.
저자가 분석한 감정과 경제의 연결고리와
소비자들의 구매를 불러일으키는 감정의 작동 원리를 설명해준다....


소비자는 스스로 구매를 결정했다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자신도 모르게
소비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곧 매진된다는 방송이 들리면 굳이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구매하고,
온라인에서는 알고리즘에 이끌려 충동구매로 지른다...지름신이 와서 말이다.
또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비싼 커피를
마시고, ‘예쁜쓰레기‘라는 걸 알면서도
각종 캐릭터 굿즈를 구매하기도 한다.

바야흐로 정말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닌 구매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는,
즉 기분을 소비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마케터가 그 무엇보다 소비자의 감정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감정을 지배하면 놀라운 일이 벌어지는
시대다..... 선한영향력... 돈쭐내기....

늘 느끼는 것이지만, 살아가면서 정말 필요한 것은 공짜인 것도 있다.
공기, 햇빛, 물(요즘은 돈주고 사먹지만)

미니멀 삶이 부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