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만 집중한다. 기술이나 요령만으로는 진짜 성공을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알기에 안타까운 마음이다.

방법은 딱 하나, 끊임없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밖에 없다. 오직 좋은 콘텐츠만이 성공할 수 있다.

나처럼 기댈 언덕 없이 세상에서 설 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1인 미디어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어떻게 보면큰 자본 없이 창직 또는 창업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돈이없어도 콘텐츠가 자산이 되고 자신의 정체성이 곧 미디어가 된다.

돈이 있음으로써 가치 있어지는 시간

"부자는 시간을 사고 가난한 자는 시간을 판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크리에이터에게 닉네임은 매우 중요하다.

VOD란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콘텐츠를 볼수 있는 맞춤 영상 서비스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트리

그래도 즐거우니까, 그거면 돼

나는 유튜브가 경쟁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진심으로 좋아하는 법을 아는 것 같다.
돌아보면 언제나 그들에게 꽉찬 사랑을 받았다.
아이들이 내 콘텐츠를 보며 귀가듯나도 아이들과 소통하면서 크리에이터로서더 좋은 사람으로 성장했다고 믿는다.

회사 이름은 ‘샌드박스네트워크‘로 정했다. 샌드박스란본래 집 뜰에다 아이들이 놀 수 있게 만들어놓은 모래 놀이터를 말한다. 아이들은 여기에서 모래로 온갖 모양을만들고 허물면서 논다.

‘허송세월을 하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이 왜 없었겠는가.
세상은 샌드박스가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도 잘 알고있었다.
그러나 이쯤에서 사업을 접자는 말은둘 중 누구도 꺼내지 않았다.
하겠다고 마음먹었으니 끝까지 해보는 거다.
무조건 성공이 보장되는 일이라면우리에게 기회가 돌아오지 않았을 것이다.
실패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도리어 우리가 도전해볼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은 것이다.
포기하고 싶었던 시간들을 이런 마음으로 버텨냈다.

자신의 운명을 아는 사람은 없다

‘이스털린의 역설‘이라는 이론이 있다. 1974년에 미국의 경제사학자 리처드 이스털린은 30개국을 대상으로 국가 행복도를 연구했는데, 소득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아무리 소득이 증가해도 행복감이 커지지 않는다는 결론을내렸다. 기본 욕구가 충족되고 나면 돈이 많을수록 더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결핍은 절망이 아니라 희망이 된다

중요한 건 순간순간 몰입해서 최선을 다하는 자세다

눈앞에 보이는 일 중에서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부터 차근차근 해결해가면실망하지 않는 결과가 따라온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아무리 수줍음이 많은 사람도 자신을 드러내고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조금은 있다고 생각한다. 타인

우리는 모두 존재한다.

나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하면 끝장을 본다.
그게 내 방식이다. 그렇게 뭔가를 배우고 성취해왔다.
주위 사람들이 비아냥거려도 내가 만족한다면 그만이다.
이것을 나는 ‘착한 과몰입‘이라고 부르고 싶다.
게임에는 덕질에든 미쳐본 시간이 있었기에유튜브에도 미친 듯이 빠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나쁘기만한 일은 없습니다. 또 슬프기만 한일도 없고요."

세상은 따라잡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

꿈은 추구하는 게 아니라 발견하는 것

유튜브 콘텐츠에서 섬네일은 아주 중요하다. 미

때로는 단점이라고 여긴 것이 장점이 될 수도 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