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어떤 부동산이 좋은 부동산인가? 첫 번째는 입지다. 두 번째는 희소성이다. 세 번째는 인지도이다.
주식은 올랐다가 빠졌다가 오르내림과 변동이 심하지만 부동산은 그렇지 않다. 올라갈 경우에는 비이성적으로 올랐다가 떨어질 때는 매우 소심하게 떨어진다. 좋은 입지를 가진 부동산일수록 이런 경향이 강하다. 강남의 부동산을 두고 불황에 강하다고 하는 것도 좋은부동산은 떨어지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경기 하강기,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대
30대의 반란... 부동산 교육 · 매입 ‘큰손‘ 됐다서울 아파트 매입 비중 1위 "내 집 마련이 최고의 재테크"
그냥 사면 된다. 10년 전에도, 20년 전에도 고점에 대한 이야기는항상 나왔다. 하지만 고점은 없다. 정부가 시중의 통화, 즉 돈을 회수해 불태워버리지 않는 한 부동산의 명목가격은 절대적으로 계속 오른다. 즉 화폐량이 증가하는 한 부동산 가격은 상승한다. 그렇다고 모든 부동산이 오르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부동산만오른다. 예전에는 많은 사람이 다양한 지역의 부동산을 샀다. 지금은아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부동산은 매우 한정적이 되었다. 그 부동산을 사야한다. 그것이 지금 부동산 투자의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하락론 소설 ① 인구가 줄어든다. 그러므로 부동산도 하락한다
하락론소설 ② 부동산 가격이 너무 비싸다. 떨어지는 것이 정상이다
하락론 소설 ③ 공급폭탄이 예정되어 있다. 그래서 가격 하락은 확실하다
아무것도 없던 나대지 땅이 멋진 주거지로 변모하게 되면서 가격은 오른다.
아무리 중심권에서 멀리 있는지역도 결국은 가격이 오를까?
판교는 어떻게경기도 부동산 투자의상징이 되었나
높은 거주 만족도를 바탕으로솟아오를 준비를 하다미사신도시
개발의 용이함과 확장성을 자랑하다부천시 및 중동신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