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웅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노터데임 대학교 연구교수를 거쳐 KAIST 물리학과에서지정 석좌 교수로 재직 중이다. 복잡계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여 현재 사회학, 경제학, 인터넷 등의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네트워크 과학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2009년 KAIST 우수강의 대상, 2010년 이달의 과학 기술자상을 수상했다.

김동섭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브라운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와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지내고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단백질 구조와 기능을 예측하고 이를 기초로 인공 항체등의 새로운 단백질을 설계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2008년 은빛학술상을 수상했다.

이해웅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클랜드 대학교 물리학과 부교수와 KAIST 물리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KAIST 물리학과 명예 교수와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석좌 교수로 재직 중이다. 양자 정보학 연구를 국내 최초로 시작했으며, 한국 양자 정보학의 국제적 인지도 상승에 기여했다. 2008년 KAIST 우수강의상을 수상했다.

세상은 복잡계다

세상에는 네트워크가 많은데, 항공망처럼 생겼다.

빈익빈 부익부

절대적 최적화는 남자의 선택처럼 수학적으로 가장 작은 값입니다

네트워크 안에는 재미가 있다

될성부른 회사는 네트워크만 봐도 알 수 있다

네트워크와 정보가 결합해야만 도구가 된다

생명의 본질은 바로 정보다.

모든 정보는 DNA 이중 나선 속에 있다

생명 정보로 문제를 해결하라!

양자 암호는 절대적으로 안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