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유튜브부터 챗GPT까지 나만의 방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는 웹3.0시대 새로운 수익의 기술
안정기.박인영 지음 / 한빛비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람들은 3억 명정도라고 한다...
이들이 창출하는 경제적 가치는 약 140조
원에 달한다.

이처럼 이제는 창작 활동은 하나의 거대한
경제 시스템이 되었다. 그러나 최근 생성형
AI(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창작자들이 설 곳을 잃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저자들은 오히려 생성형 AI 덕분에
창작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졌다고 단언한다...
자기만의 콘텐츠를 보유한 개인이라면
AI의 도움을 통해 누구라도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같은 현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정반대인 경우가 많은 듯 하다.
사실 이런 것이 바람직한 사회현상은 아닐까...?
서로 다름을 인정해 주고 존중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한다.
자신과 다른 생각을 깔아 뭉개거나, 악마시
하는 좁은 사고를 갖지 말고 말이다.

특히 정치를 한다는 지도층 꾼들은 더더욱
명심해야 하지 않을까?

내로남불 아시타비가 생활화된 정치꾼들은
제발 정치판에서 영원히 사라지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